힘드나요? 몸 에너지만 바꾸세요. 긍정이 생깁니다

뇌파진동으로 신체 면역력 극대화

등록 2009.12.15 11:48수정 2009.12.15 11:48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일생을 살면서 진실로 원하는 일을 하며 사는 이는 얼마나 될까? 더구나 안정된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진정으로 가슴이 원하는 일을 찾은 거죠. 흔히 말하는 세상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진리를 가슴으로 체득했다고나 할까요? 결국 내 인생은 내가 선택하고 창조해간다는 것. 그리고 그런 깨달음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요."

정근호 원장(단월드 팔용동센타)은 진정 이 길에서 삶의 의미를 찾았다며, 원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했다.

몇 년 전 대기업에 잘 다니다 어느 날 홀연히 사표를 제출하고,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전하는 단월드 지도자로서의 이 길을 간다고 했을 때, 주변 이들이 만류도 하고 걱정도 했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그동안 직장생활하며 과음, 과다한 업무, 스트레스로 심신이 많이 힘들었고 방황도 했는데, 단월드 수련법을 익히고 나서부터 심신의 안정을 찾으며, 확신을 가졌다고 한다.

정 원장은 경제의 어려움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은 단순히 돈이 없고 몸이 아픈 차원의 문제 보다는, 그로인해 정신이 무너지는 것이 더 큰 문제라고 했다. 몸의 에너지가 강하면, 아무리 힘든 여건이라도 긍정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현실적인 문제들도 해결할 수가 있다고 한다.

앞으로의 비전이라면 단월드 수련법과 뇌파진동의 원리를 많은 사람들, 특히 학생들에게 알리고, 이 사회가 종교와 이념의 차원을 넘어서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도록 돕는 것이다. 단월드에서는 일단 육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을 함께 추구하는 곳이고, 무엇보다도 뇌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수련하는 곳이다. 먼저 자신이 힐링(치유)이 되고 나서, 주의의 가족, 친구, 직장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힐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뇌파진동으로 신체 자연치유력 극대화

인간에게는 누구나 자연치유력이 있다. 그것을 극대화되도록 심신을 깨우는 것이 뇌파진동이다. 뇌파진동의 원리는 너무나도 간단하다. 고개를 도리질하듯이 좌우로 움직이는 단순하고 규칙적인 리듬을 반복함으로써 불필요한 모든 생각을 '일시 정지' 시킨다. 생각이 끊어지면 감정도 사라진다. 그러면 뇌파가 순수 뇌파로 떨어져 명상뇌파가 된다. 그때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도 안정된다.

한국 뇌과학연구원에서는 뇌파진동을 한 후, 뇌 호르몬 분비를 체크해보았는데, 세로토닌이라는 치유 호르몬 분비가 많아졌다고 한다. 이는 우울증 치유에도 도움이 되고, 자연치유력을 극대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꼭 이 기체조 수련이 아니어도 스스로가 치유할 수 있는 믿음이 있어야 된다. 자신이 나을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이 있을 때, 치유효과도 좋다.

"팔용동 센타에는 학교 교사들이 많이 오는데, 그분들이 실제 수업 중 아이들에게 뇌파진동을 시킨 후, 수업을 하면 집중력이 높아진다"고 했다. 정 원장에게 요즘 부모들은 아이들 공부나 컴퓨터 게임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어떤 해법이 있는지 물었다.

아이들에게 무조건 공부 안 한다고 다그치기보다는 아이가 현재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놀고 싶고, 컴퓨터 게임을 하고 싶다면 어느 정도의 자율을 주는 것도 좋다. 무조건 공부하라고 윽박지른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 다만 아이에게 대화로써 조금씩 다가가서 아이의 능력껏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공부로써 모든 아이들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각자 모두에게 주어진 능력과 소질이란 게 있는데,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끌고 도와주는 것. 그것이 부모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선의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아이가 무엇인가를 하고 싶다면, 왜 그것이 하고 싶은지를 근본적인 이유를 알아야 한다.

또한 미래 희망과 관련해서도, 의사가 되고 싶다면, 왜 되고 싶은지를 스스로가 깨우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가령 의사가 되어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목적이라면, 돈을 벌어서 어떻게 쓸 것인지를 질문하는 것도 좋다. 단순히 물질적으로 또는 자신만 잘 먹고 잘 사는 것만이 전부는 아니기 때문이다.

단월드에서는 건강, 삶의 목적과 태도 등에 관해서도 총체적으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그것을 뇌파진동을 통해서 이루어나간다. 뇌파진동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고, 작은 동작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뇌파진동에 관해 보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최근 발간된『뇌파진동으로 기적을 창조한 사람들』이라는 책에는 획기적인 뇌 활용법인 '뇌파진동'에 대한 체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수천 건의 사례 가운데 총 40여 편을 엄선해서 수록하여, 건강, 만성질환, 미용 및 다이어트, 인간관계 및 습관 개선, 인생관 및 창조성 등 다섯 가지 주제의 사례들과 함께 뇌파진동을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다.

덧붙이는 글 | 중앙복지신문에 게재되었습니다


덧붙이는 글 중앙복지신문에 게재되었습니다
#단월드 #팔용동센타 #정근호 #뇌파진동 #면역력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