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나눔을 위해 폼 좀 냈습니다"

의료법인 무진의료재단, 어르신 초청 송년위안 행사 열어

등록 2010.12.21 10:06수정 2010.12.21 10:07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무진의료재단 어르신 초청 송년 위안잔치 ⓒ 박미경

무진의료재단 어르신 초청 송년 위안잔치 ⓒ 박미경

 

전남 화순군에 위치한 의료법인 무진의료재단(이사장 김재택)이 더 많은 나눔을 위해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잔치를 베풀었다.

 

무진의료재단 어르신 초청 송년위안잔치가 지난 17일 화순군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송년위안잔치는 연말을 맞아 경제적인 어려움과 질병 등으로 고통당하시는 어르신들과 평소 여러 가지로 도움을 준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기 위해 마련된 것.

 

당초 재단 측은 300여명의 어르신을 초청했지만 예상보다 훨씬 많은 어르신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날 재단측은 군민회관 대강당에 400석의 자리를 마련했지만 자리를 꽉 채우고도 모자라 일부 어르신들은 2층으로 모셔야 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송년의 밤 행사는 지난해까지 노인복지센터와 자체운영하는 경로식당 등에서 조그마한 규모로 열어왔지만 올해는 보다 많은 나눔의 확산을 위해 규모를 늘렸다. 

 

김재택 이사장은 "경기가 안 좋다는 등의 이유로 갈수록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줄어드는데다 올해에는 정부에서 복지관련 예산까지 대폭 삭감되면서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며 "우리라도 어려운 이웃의 힘이 되어드려야겠다는 마음에 예년보다 크게 폼 좀 내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예상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자리를 함께 해 고맙고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보다 많은 나눔의 실천을 위해 무진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

무진의료재단 간호사들의 합창 ⓒ 박미경

무진의료재단 간호사들의 합창 ⓒ 박미경

 

이날 송년위안행사에는 양경수 도의원과 화순군의회 조유송 의장, 최영호 운영위원장, 임지락 류경숙 의원, 조백환 화순군노인회장, 김재택 이사장과 직원,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오후 3시부터 3시간여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한춤과 민요, 밸리댄스 등 화순문화예술단의 축하공연과 화순군노인복지센터 나드리관 수강생들의 스포츠댄스, 식사대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a

화순문화원예술단 꼬마 단원들의 밸리댄스 공연 ⓒ 박미경

화순문화원예술단 꼬마 단원들의 밸리댄스 공연 ⓒ 박미경

 

무진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요양병원 등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와 자원봉사자들도 '징글벨' 등 캐롤과 '품바타령' '남행열차' 등의 합창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줬다.  

 

이날 행사를 통해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100가정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과 쌀(20kg 기준)이 전달됐다.

 

각 가정에 전달된 연탄과 쌀 등은 일일음식점 운영을 통해 마련했다. 무진재단측은 지난달 26일 사랑의 연탄나누기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음식점의을 운영, 870만 원의 수익을 올렸고 이 돈으로 각 가정에 전달할 쌀 등을 장만했다.

 

a

사랑의 연탄 전달 ⓒ 박미경

사랑의 연탄 전달 ⓒ 박미경

 

한편 무진의료재단은 화순에서 현대요양병원, 화순노인전문요양원, 현대노인복지센터, 현대장례식장, 현대간호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 시작해 해마다 수천 만 원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 사용하고 있다.

 

올해에만 관내 54가구와 화순관내 복지시설과 사회단체 등에 총 6천여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a

송년위안잔치 ⓒ 박미경

송년위안잔치 ⓒ 박미경

a

무진 송년위안잔치 ⓒ 박미경

무진 송년위안잔치 ⓒ 박미경

a

화순군민회관이 어르신들로 가득... ⓒ 박미경

화순군민회관이 어르신들로 가득... ⓒ 박미경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디지탈화순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화순 #현대병원 #무진의료재단 #송년 #김재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나 어떤 사항에 대해 알리고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하고 싶고 글로 남겨 같이 나누고싶어 글 올립니다. 아직 딱히 자신있는 분야는 없지만 솔직하고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