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대통령의 거짓말, 용납될 수 없다"

이명박 대통령 과학벨트 공약 백지화 발언에 '맹비난'

등록 2011.02.01 13:37수정 2011.02.01 17:37
0
원고료로 응원
a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 ⓒ 자유선진당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공약 백지화 발언'과 관련 "대통령이 어떻게 국민 앞에서 뻔한 사실을 가지고 거짓말을 할 수 있느냐"며 "대통령의 배반과 배신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이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를 지켜 본 직후 "이명박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에서 과학비즈니스벨트에 관해 말한 내용을 듣고 기가 막히기 짝이 없다"며 "이것이 과연 대한민국 대통령의 말인가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이 대통령은 표를 좀 얻기 위해 말했다는 식으로 말했는데, 이것은 대통령이 국민을 속이는 작태가 아닐 수 없다"면서 "공약집에 없기 때문에 그것을 뒤집어도 된다는 식의 얘기를 듣고 더더욱 기가 차다"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분명히 이명박 대통령의 과학벨트에 관한 약속은 선관위에 재출된 공약에 나와 있다"며 "어떻게 국민 앞에서 이렇게 뻔한 사실을 가지고 거짓말을 하는가, 이런 거짓말을 한 대통령은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고 비난했다.

a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둔 1일 오전 서울역에서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들이 고향으로 내려가는 귀성객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유성호


이 대표는 이어 "대통령은 단순히 표를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해서 오르는 자리도 아니고, 아무 짓이나 해도 되는 자리가 아니"라면서 "적어도 자기가 한 말에 대해서는 칼날 위에 선 기분으로 책임을 져야하는 것이 국가의 지도자"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과학벨트 입지의 적합성에 있어서도 "대통령이 말한 그대로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라 과학의 문제라도 할지라도 과학적으로 충청권 삼각벨트 지역에 와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끝으로 "이것은 충청권만의 문제가 아니다, 적어도 국가 지도자가 이렇게 거짓말을 하는 것을 전 국민이 그대로 묵과할 수 없다"며 "우리는 모든 당력과 모든 힘을 다해서 국민과 함께 이러한 대통령의 배반과 배신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회창 #과학벨트 #이명박 #국민과의 대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