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근방 세 곳에 미사일방어체제 구축

관방장관, 이시가야 등 세 곳 미사일요격시스템 배치 발표

등록 2013.04.09 15:03수정 2013.04.09 15:13
0
원고료로 응원
일본 정부가 9일 오전(이하 현지 시각) 수도인 도쿄 근방 3곳에 미사일 방어 체제(MD)의 일환인 페트리어트 미사일을 배치했다고 CNN 등 외신들이 전했다.

일본 정부의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들에게 브리핑을 통해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비하고자 도쿄 인근 세 곳에 미사일 방어 체제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미사일 방어 체제는 이시가야 중심 지역과 아사카, 나라시노 교외 인근 등 세 곳에 배치되었다"고 전했다.

미국과 한국 정부 관계자들이 북한이 또 다른 도발의 일환으로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경고한 가운데 일본이 이 같은 발표를 했다고 CNN은 전했다.

앞서 7일에는 일본 정부의 오노데라 이쓰노리 방위상이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비한 '파괴조치 명령'을 발동, 자위대에 미사일 방어 태세를 갖출 것을 지시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일본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응하기 위해 두 척의 이지스함을 동해로 배치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정부의 이번 발표는 하루 전인 8일 구체적인 미사일 요격 시스템 배치 여부를 확인해줄 수 없다는 방침에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스가 장관은 8일 일본의 구체적인 방어체제 구축 계획에 대한 질문에 "그것은 우리의 전략을 북한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미사일 방어체제 #일본 정부 #북한 미사일 발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