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민단체, 문화재단 직원 임용 취소요구 서명운동

군포산본중심상가에서 21일부터 시작... 한 달동안 계속할 예정

등록 2013.08.23 21:33수정 2013.08.23 21:33
0
원고료로 응원
a

군포시민단체협의회와 군포예산지킴이시민연대가 산본중심상가에서 군포문화재단 직원 임용취소를 요구하면서 시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 유혜준


"시민의 혈세로 만든 재단, 시장 측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단이냐?"

군포시민단체협의회와 군포예산지킴이시민연대는 지난 22일부터 군포 산본중심상가에서 시민 서명을 받고 있다. 군포지역시민단체들이 시민 서명을 받기 위해 거리로 나선 것은 '군포문화재단 인력채용 문제'를 공론화하고, 부당하게 채용된 직원들의 임용 취소를 요구하기 위해서다.


지난 3월 1일 출범한 군포문화재단은 경력직원 16명을 신규 채용했다. 이 과정에서 채용직원에 대해 '사전내정설'이 흘러나오는 등 직원채용 과정에서 공정성과 객관성에 결여됐다는 주장이 잇따라 제기되자 군포시의회는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 3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조사활동을 벌였다.

7월 1일, 군포시의회는 조사활동 결과로 조사결과보고서를 채택하면서 군포시에 신규 채용 직원 16명 가운데 서강석·성기용·박찬응 3명의 본부장을 포함한 9명은 경력 미비 등의 사유를 들어 임용취소를, 2명에 대해서는 경력 확인을 요구했다.

군포시는 군포시의회의 요구에 대해 '수용불가' 답변을 보냈고, 군포시의회는 지난 16일 이 문제에 대해 감사원에 감사청구서를 접수했다.

a

군포시민단체협의회와 군포예산지킴이시민연대는 22일부터 군포산본중심상가에서 군포문화재단 직원 임용취소를 요구하는 시민 서명을 벌이고 있다. ⓒ 유혜준


군포시민단체협의회와 군포예산지킴이시민연대는 21일, 군포시청 브리핑룸에서 군포문화재단 직원들의 임용취소와 김윤주 군포시장의 대 시민사과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서 이들 시민단체들은 22일부터 산본 중심상가에서 이들의 임용취소를 요구하는 거리 서명을 한 달 동안 받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민단체관계자들은 산본 중심상가를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군포문화재단 직원 채용의 부당함을 알리고, 서명을 권유하기도 했다. 중심상가를 지나가는 시민들 일부는 걸음을 멈추고, 거리에 진열된 선전판을 유심히 들여다보거나 시민단체 관계자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는 등 관심을 나타내면서 서명에 동참했다.


시민단체관계자는 "예상보다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것 같다"며 "지속적으로 군포문화재단 직원채용의 부당함을 알려 가능하면 많은 시민들이 서명에 참여하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포문화재단 #군포시민단체 #김윤주 군포시장 #임용취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