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N 특정 후보 배제 방송토론에 당사자 반발

방송사 주최 부산시장 토론회에 고창권 진보당 후보 제외 논란

등록 2014.05.19 18:19수정 2014.05.19 18:19
0
원고료로 응원
지역 민영방송이 특정 후보의 TV토론 참가를 배제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부산·경남지역 민방 KNN은 20일 방송 예정인 부산시장 후보 초청 대담 토론에서 고창권 통합진보당 후보를 배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통합진보당은 크게 반발하고 있다. 고 후보 선본(선거운동본부)은 19일 오전 해운대구 KNN 사옥을 항의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고 후보 측은 "고 후보는 공당의 후보이며 여론조사에서 확인된 바 있듯 부산시장 선거의 결과를 좌우하는 후보"라며 "고 후보를 배제하려는 것은 고 후보가 대변하고 있는 세월호 참사에 관한 문제가 방송에 나가는 것을 막으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a

통합진보당 고창권 부산시장 후보 선거운동본부는 19일 오전 해운대구에 있는 KNN 사옥을 방문해 고 후보에 대한 TV토론 배제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 고창권 후보 선본


또 고 후보 측은 "(TV토론 배제가) 고 후보가 TV토론에 나오면 불리하다고 생각하는 특정 후보 편들기로 간주되는 행위"라며 "방송사의 자율권을 넘어서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행위로서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고 후보 측은 기자회견 직후 KNN 보도국장 등과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고 후보 측 관계자들은 시정 조치를 요구했으나, KNN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대신 KNN은 고 후보 측에 별도의 대담 토론을 진행하자는 제안을 내놨다.

고 후보 측은 "(토론회 배제가) 단순히 KNN방송사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특정후보의 압력에 의해 발생한 것이라는 점을 확인하고 추후 이에 맞는 대응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며 "20일 오전 11시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특정후보의 압력에 의해 TV토론이 불공정하게 운영되는데 대한 입장과 향후 계획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반발과 관련해 KNN 토론 담당자는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선관위 의무 토론이 아닌 별도 토론을 진행하면서 관심도가 높은 주요 후보를 초청해 좀 더 효과적으로 진행하자는 차원에서 토론회를 기획했다"며 "향후 진행하는 토론회에서는 통합진보당의 요구를 포함한 논의도 해보겠다"고 말했다. 
#고창권 #KNN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