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전반기 공주시의회 이해선 의장, 박병수 부의장 당선

이해선, “충남에서 으뜸 의회로 만들 터”

등록 2014.07.07 18:07수정 2014.07.07 18:07
0
원고료로 응원
a

이해선 의장이 당선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 김자경


제7대 공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이해선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당선됐다.

공주시의회는 7일 제1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제7대 의회를 이끌어 나갈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의장에는 이해선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단독 후보로 등록해 투표 결과, 의원 11명 모두에게 지지를 받아 제7대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됐으며, 부의장에는 박병수 의원과 김동일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후보자로 나서 투표 결과, 의원 6명의 지지를 받은 박병수 의원(새누리당)이 당선됐다.

이해선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당선의 기쁨보다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며 "제7대 공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의원들간 원만한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충남에서 최고로 의뜸가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a

박병수 부의장이 당선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 김자경


박병수 부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과분한 저를 부의장으로 뽑아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의장님을 도와 동료 의원들간 화합은 물론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윤홍중․박기영․한상규․배찬식․이종운․박선자․김영미 의원(5명)이,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에는 우영길․박기영․박병수․배찬식․김영미 의원(5명)이, 산업건설위위원회 위원으로는 윤홍중․김동일․한상규․이종운․박선자 의원(7명)이 선임됐다.

한편 공주시의회는 재적의원 11명 중 새누리당 소속 의원 5명,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의원 6명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지케이뉴스(GKNEWS)에도 실렸습니다.
#지케이뉴스(GKNEWS) #제7대 공주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공주시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여행 전문가가 아닌데도 여러 곳을 다니는 경우가 많다. 지역의 축제 현장이나 그 지역의 문화등 여러 면들을 볼 기회가 있다. 그런 것들을 다른 모든이에게 알려주고 싶고 보여 주고 싶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대통령 온다고 축구장 면적 절반 시멘트 포장, 1시간 쓰고 철거
  2. 2 플라스틱 24만개가 '둥둥'... 생수병의 위험성, 왜 이제 밝혀졌나
  3. 3 '교통혁명'이라던 GTX의 처참한 성적표, 그 이유는
  4. 4 20년만에 포옹한 부하 해병 "박정훈 대령, 부당한 지시 없던 상관"
  5. 5 남자의 3분의1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다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