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안티팬들의 전술, 정말 치사하다

[주장] MC몽 싫어할 자유 있지만... 군가 '멸공의 횃불', 실검 1위 만들어

등록 2014.11.04 19:40수정 2014.11.05 16:20
10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가수 MC몽의 정규 6집 이미지 ⓒ 드림티엔터테인먼트


가수 MC몽(엠씨몽)은 고의로 입영일을 미루기 위해 공무원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에 대해서는 공무집행방해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 그리고 사회봉사 120시간의 유죄선고를 받았고, 생니를 뽑아 병역을 면제 받았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를 선고 받았다.


결국 그의 병역면제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것이고, 공무집행방해에 대해서는 이미 집행유예 기간이 끝났다. 그래서 그는 현재 법적으로는 공직에 나가거나 선거에 출마해도 되는 신분이다.

물론, 잘나가는 힙합가수가 갑자기 7급 공무원 시험을 보겠다며 원서를 접수하고 입영을 연기한 후, TV 쇼프로그램에 나오는 것은 사실 좀 치사하다. 흔히 말하는 힙합 정신에도 위배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다. 그래서 MC몽은 5년이라는 세월을 두문불출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공항에서 게이트 문밖으로 나오지도 못하고 미국으로 바로 추방 당한 유승준의 경우에 비하면 너무 가볍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물론 불법과 치사함의 대가로 5년간의 칩거가 적당한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각자의 몫일 것이지만 말이다.

MC몽을 싫어할 자유는 있지만, 이건 아니다

MC몽과 김태우가 부른 <I love u oh thank u(아이 러브 유 오 땡큐)>는 내 친구 김선욱과 함께 노래방에서 꼭 부르는 애창곡일 정도로 난 MC몽의 노래를 좋아한다. 그런데 5년 만에 그의 새 앨범이 나왔다. 평소에 애용하는 음원사이트 차트에 1위부터 10위까지가 모두 MC몽이기에 한 번 주욱 들어봤다.


피처링에 참여한 뮤지션들도 대단하고 MC몽 노래 특유의 멜로디와 가사가 제법 괜찮았다. 내게 MC몽의 컴백과 새 노래들은 딱 그 정도로 받아들여졌다. 노래방에 갈 일이 생긴다면 MC몽의 신곡을 연습해서 불러 볼 생각도 했다.

MC몽의 등장을 두고 'MC몽의 노래들이 맘에 들지 않는다'거나, 'MC몽이라는 가수는 전과도 있고 병역을 기피한 혐의도 지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꼴도 보기 싫다' 거나, '자숙의 시간을 더 가져야 한다'거나 하는 말들은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별로 추천하고 싶은 일은 아니지만, 그럴 자유와 권리가 그들에게는 분명히 있다.

그런데 그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온갖 방식으로 여론몰이 내공을 쌓으신 분들은 새로운 방식을 들고 나왔다. '멸공의 횃불'이라는 군가를 집단적으로 검색해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만들어 MC몽을 끌어내리고 응징했다. 나는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으니 단정지어서 말할 수는 없지만 만일 이 추측이 사실이라면,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대단한 응집력이고 집념이다.

'멸공의 횃불' 실검 1위 만든 대단한 사람들

a

<멸공의 횃불> 가사 ⓒ 네이버


가부장적이고 전투적인 군대 문화를 반대하고,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와 대체복무제가 정당하다고 믿는 나로 하여금 '멸공의 횃불'의 가사를 검색하게 만들었으니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아닌가. "포탄의 불바다를 무릅 쓰면서... 멸공의 횃불아래 목숨을 건다" 라니.

이 가사가 왜 MC몽을 응징하는 내용이 되는지는 차지하고라도, 도대체 '포탄의 불바다'라니, '공산당을 다 멸하는 일에 목숨을 걸겠다'라니.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 한반도 땅에서 난 포탄의 불바다도 보고 싶지 않거니와, 공산당을 멸하는 일에 목숨을 거는 사람도 절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MC몽에게도 노래할 자유가 있고, 무언가를 거부하고 싫어할 자유도 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갑자기 공무원 시험을 보겠다고 입영날짜를 연기하는 것보다 600배쯤 더 치사하고 바보같은 짓들이다.

나도 가사를 보려고 포털창에 '멸공의 횃불'을 검색했으니, 검색어 1위에 동참한 셈이 되고 말았다. 그런데 가사가 어마 무시할 것 같아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다. 생각보다는 별로 충격적이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그나저나 MC몽은 이제 TV 음악 프로그램에는 나올 수 없는 것이겠지. 나오지 않는 것도 방법이겠다. 그랬다가는 육군 합창단이 순위프로그램에 나와 노래를 불러야 할지도 모르니까 말이다. 그 장면은 정말 안 보고 싶지 말입니다!
#MC몽 #멸공의횃불 #병역기피
댓글10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