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이완구 총리 지명, 박근혜 대통령께 감사"

[동영상] 비선실세 논란 '문고리 3인방' 유임에는 침묵

등록 2015.01.23 15:58수정 2015.01.23 15:58
1
원고료로 응원

김무성 "이완구 총리 지명, 박근혜 대통령께 감사" ⓒ 송규호


"대통령께서 총리를 당에서 발탁해주신 것에 대해서 굉장히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총리 지명에 대한 김무성 새누리당 당 대표의 반응은 감사와 기대였다.

"이 원내대표가 총리직을 맡아 정부와 국회, 당·정·청간 중간의 소통 역할을, 거중 조정 역할을 성공적으로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 대표는 이 원내대표 총리 지명 등 내각에 정치인이 너무 많다는 지적에 대해 "총리는 정치를 잘 아는 사람이 하는 게 맞다"라고 주장했다.

"어차피 총리는 정무직이기 때문에 정치를 잘 아는 분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김 대표는 비선실세 논란에 휘말렸던 '문고리 3인방'이 청와대에 남게 된 것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3인방이 인사 대상에서 제외된 것에 대한 비판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거기에 대해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김 대표는 한 여론조사에서 박 대통령의 지지율이 최저치로 떨어진 것에 대해 "지지율 회복을 위해 당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빨리 신뢰를 회복해 지지율이 회복될 수 있도록 당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무성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이완구 원내대표 총리 발탁에 대해 감사하다고 밝혔지만, 국민의 기대를 저버린 '3인방 유임'에 대해선 침묵했다.
#김무성 #이완구 #총리 #박근혜 #새누리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