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무료이용 '교통복지카드' 신청하세요

4월 13일부터 하나은행 신청 접수, 4월 30일부터 발급

등록 2015.04.10 17:22수정 2015.04.10 17:22
0
원고료로 응원
대전시는 도시철도 무임승차 대상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하나은행,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교통복지(무임)카드를 이달 말부터 발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발급 대상은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 65세 이상 어르신 ▲ 19세 이상의 장애인 ▲국가유공자 ▲ 다자녀부모(12세 이하 자녀 3명 이상)로 관계법령에 따른 도시철도 및 시내버스 무임대상 시민이다.

발급 대상자는 오는 4월 13일부터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확인증 (장애인등록증․국가유공자증), 주민등록등본(다자녀부모)을 구비하여 본인이 하나은행을 방문·신청하여야 하며, 청소년카드(14~18세)는 금년 9월중에   발급할 예정이다.

교통복지카드는 체크 또는 신용카드 겸용으로 발급되며,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및 다자녀부모는 도시철도를 무료로 시내버스는 유료로 환승할 수 있다.

또, 국가유공자는 도시철도 및 시내버스를 무료로, 마을버스는 유료로 환승이 되며 대전 외 지역에서는 요금이 청구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다.

1인 1매로 중복 발급은 불가하고,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해서는 안 되며, 타인이 부정사용 시에는 승차구간 운임의 30배 부가금을 부과하고 해당카드는 1년간 사용이 정지된다. 기존의 다자녀부모카드는 2016년 1월 1일부터 1회용 우대권 사용이 중단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교통복지카드를 사용하면 1회용 우대권(토큰)을 발급  받는 번거로움과 혼잡시간에 장시간 기다리는 불편이 해소됨은 물론 역무 간소화, 우대권 분실에 따른 추가 제작 및 자동발매기 추가 설치비용 등의 절감으로 대전도시철도공사의 서비스 및 운영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대전충청 한줄뉴스
#대전시 #교통복지카드 #대전도시철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7년 만에 만났는데 "애를 봐주겠다"는 친구
  2. 2 아름답게 끝나지 못한 '우묵배미'에서 나눈 불륜
  3. 3 스타벅스에 텀블러 세척기? 이게 급한 게 아닙니다
  4. 4 '검사 탄핵' 막은 헌법재판소 결정, 분노 넘어 환멸
  5. 5 윤 대통령 최저 지지율... 조중동도 돌아서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