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친북사상 숙주"... 교과서에 '붉은 칠'

역사교과서 국정화 여론전 돌입... 일부 교과서 집필진 '종북 좌파'로 매도

등록 2015.10.12 12:06수정 2015.10.13 11:38
3
원고료로 응원
a

김무성, 국정교과서 공개토론 야당 제안 거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2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제안한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가 참여하는 '2+2' 국정교과서 공개토론을 거부했다. 이날 오전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김 대표가 원유철 원내대표와 귀엣말을 나누고 있다. ⓒ 남소연


새누리당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을 위한 본격적인 여론전에 돌입했다. 12일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역사교과서가 "친북 사상을 퍼뜨리는 숙주"라는 색깔론까지 등장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 역사교과서 집필진을 '종북 좌파'로 매도했다. 김 대표는 "민족문제연구소 역사문제연구소 소속 인사들이 교과서 집필진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민족문제연구소는 정당 해산 명령을 받은 통합진보당 인사가 참여하고 있다"라며 "역사문제연구소도 6.25가 침략전쟁이 아닌 민족통일 전쟁이라고 주장하고 북한 만경대 방명록에 '만경대 정신 이어받아 통일을 이룩하자'고 쓴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교과서 집필진 대부분은 특정 좌파성향 집단 소속으로 얽힌 사람들이 끼리끼리 모임을 형성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시각과 견해가 들어갈 여지가 없다"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안보가 중요한데 종북·좌파가 참여한 교과서는 왜곡되고 편향될 수밖에 없다"라며 "더이상 역사교과서가 편향된 특정집단의 전유물이나 이념적 정치공방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교과서를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는 게 새누리당의 공식적 입장"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방침을 밝힌 야당도 집중 성토했다. 김 대표는 "야당은 (교과서 문제를) 내년 예산안과 연계하겠다고 하는데 전혀 별개의 문제와 연관시키는 국정 발목잡기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야당이 좌파세력과 연대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한다면 국민의 외면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도 "왜곡·편향된 역사교과서는 이념 편향적인 교사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선동 매체가 될 수 있다"라며 "국민분열이 아닌 국민통합을 지키는 교과서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국정교과서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명명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현재의 역사교과서를 "좌편향 숙주"라고 '붉은 칠'을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국정에서 검정 교과서로 바뀐 이후 김일성에 대한 언급이 4회에서 10회로 늘어나는 등 북한 인물 등장 횟수가 늘었다"라며 "6.25의 책임이 남북 모두에게 있다고 호도하는 등 친북 사상을 퍼뜨리는 좌편향 숙주가 (역사)교과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정 역사교과서의 명칭을 '국민통합을 위한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하기로 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국정'은 법정 용어로 딱딱하다"라며 "공식적으로는 법정 용어를 사용하더라도 국민이 알기 쉽게 저희는 국민통합을 위한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명명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현 최고위원은 현재 역사교과서에 친일·독재 미화가 있다면 바로잡기 위해서라도 교과서 국정화가 필요하다는 논리를 폈다.

이 최고위원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의도가)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지만 지금 그런 내용이 (교과서에) 있다면 그게 바로 편향이다, 그것 역시 바로잡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고 그래서 국정화가 필요하다"라며 "국정교과서를 만드는 과정에서 뭔가 왜곡·미화되거나 또 다른 편향이 생긴다면 인터넷 발달로 실시간으로 온 국민이 공유하고 잘못된 길로 가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국민적 역량이 있으므로 국정화를 반대하는 논리는 설득력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역사교과서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