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TK 초선 이완영 경선 승리, '친이' 이성권 탈락

4차 경선 여론조사 결과 발표... 의왕과천 최형두·박요찬 결선

등록 2016.03.16 18:14수정 2016.03.16 18:14
0
원고료로 응원
이승관 이신영 기자 = 새누리당의 4·13 총선 후보경선에서 경북 현역 초선인 박명재(포항남·울릉), 이완영(고령·성주·칠곡) 의원이 승리해 공천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그러나 친이(친이명박)계로 분류되는 이성권(부산진을) 전 의원과 친박(친박근혜)계인 이인기(고령·성주·칠곡) 전 의원 등은 경선에서 고배를 마셨다.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이같은 내용의 11개 지역구 여론조사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박 의원은 경선 여론조사에서 김순견 전 당협위원장에 앞섰고, 이완영 의원은 이인기 전 의원을 밀어내고 재선에 한발 다가섰다.

서울에서는 구로을에서 강요식 전 당협위원장이 2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공천을 확정지었으며, 성북을의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민병웅 당협 사무국장, 구로갑의 김승제·김익환 예비후보는 각각 결선을 치르게 됐다.

17, 18, 19대 의원(이성권, 이종혁, 이헌승)과 정치신인(이수원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이 '4파전'을 벌여 관심을 모은 부산진을에서는 이헌승 의원과 이종혁 전 의원이 결선에 진출했고, 울산북구에서는 윤두환 전 의원이 강석구 전 울산 북구청장에 승리하면서 후보로 사실상 결정됐다.

경기에서는 안양 만안구의 장경순 당협위원장, 시흥을의 김순택 당협위원장이 공천권을 거머쥐었다. 의왕·과천에서는 최형두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과 박요찬 전 당협위원장이, 광명갑에서는 이정만·정은숙 예비후보가 결선에 올랐다.


이로써 새누리당 경선 여론조사에서 승리한 예비후보는 모두 49명으로 늘었고, 결선투표 대상 지역은 11개가 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완영 #박명재 #이성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