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구경북 지역위원장 인선 마쳐

김부겸 의원 수성갑 등 대구 8곳, 경북 10곳 선정

등록 2016.07.07 16:33수정 2016.07.07 16:33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이 지역위원장 인선을 완료한 결과 대구에서는 12곳 중 8곳의 지역위원장 인선을 의결하고 경북에서는 10곳의 지역위원장을 의결했다. 

더민주 비상대책위는 김부겸 의원을 대구 수성갑 지역위원장으로 의결하는는 등 대구와 경북지역 인선을 완료했다. 하지만 이승천 전 동구을 지역위원장이 국회의장 정무수석으로 발탁되면서 동구을, 북구갑, 북구을, 달서구병 등 대구지역 4곳과 김천시, 경산시, 영양·영덕울진·봉화 등 경북지역 3곳은 사고지역으로 남게 됐다.

비대위는 이들에 대해 오는 13일 당무위원회를 소지해 의결 안건으로 상정할 d{정이며 당무위원회 의결이 끝나면 인준이 확정된다.

[대구 지역위원장]
▲중남구:김동렬 현 지역위원장 ▲동구갑:임대윤 전 동구청장 ▲서구: 김혜정 대구시의회 의원 ▲수성구갑:김부겸 국회의원 ▲수성구을:정기철 현 지역위원장 ▲달서구갑:이유경 달서구의회 의원 ▲달서구을:김태용 현 지역위원장 ▲달성군:조기석 현 대구시당 위원장

[경북 지역위원장]
▲포항북구:오중기 현 경북도당위원장 ▲포항남·울릉:허대만 전 경북도당위원장 ▲경주:이상덕 조직부본부장 ▲안동:이성노 현 한동대 교수 ▲구미갑:안정환 현 구미시의원 ▲구미을:장기태 전 구미을 지역위원장 ▲영주·문경·예천:박영기 전 문경시의원 ▲상주·군위·의성·청송:김영태 전 상주시 지역위원장 ▲영천·청도:박병종 영천YMCA총장 ▲고령·성주칠곡:박성필 경북도당 청년위원장

#더민주 #지역위원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