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저자로부터 온 뜻밖의 선물

등록 2016.09.16 10:37수정 2016.09.16 10:37
0
원고료로 응원

ⓒ 김경준


ⓒ 김경준


며칠 전, 한 통의 이메일을 받았다. 한 출판사로부터 온 그 편지에는 '우리가 출간한 책에 대해 서평기사를 써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책 선물을 보내고 싶으니 주소를 알려달라'는 저자의 메시지까지 대신 전달하고 있었다.

알고보니 얼마 전 내가 <오마이뉴스>에 서평기사를 썼던 소설 '마지막 무관생도들'의 작가 선생님께서 내 서평을 보고 출판사를 통해 연락을 취해온 것이었다.


주소를 가르쳐드린 뒤, 작가 선생님께 직접 연락을 취했다. "사실 책이 별로 주목 받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며 "그냥 나이 70에 세상에 쓴소리 한 번 던져보고 싶었다"고 하신다. 그런 점에서 내 서평기사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부족한 내 글을 두고 그렇게까지 말씀해주시니 나야말로 몸둘 바를 몰라 허둥댔다.

그리고 택배를 받았다. 저자 선생님이 직접 친필 서명까지 해주신 '마지막 무관생도들'과 '조봉암 평전'이 들어있었다. 문득 내가 이런 과분한 대접을 받을 정도로 열심히 글을 썼나 반성하게 된다. 물론 뿌듯하기도 하고 여러 감정이 교차하는 것 같다.

아무튼 이런 게 바로 글을 쓰는 낙인 것 같다. 몇 푼 원고료보다는 내가 쓴 글에 누군가 감응하고, 고마워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글을 쓰는 보람을 느낀다.

서평기사: http://omn.kr/kl0p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마지막 무관생도들

이원규 지음,
푸른사상, 2016


조봉암평전 - 잃어버린 진보의 꿈

이원규 지음,
한길사, 2013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한양대 사학과 박사과정 (한국사 전공) / 독립로드 대표 / 서울강서구궁도협회 공항정 홍보이사 / <어느 대학생의 일본 내 독립운동사적지 탐방기>, <다시 걷는 임정로드>, <무강 문일민 평전>, <활 배웁니다> 등 연재 / 기사 제보는 heigun@naver.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