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당일 박 대통령 진료했느냐?" "기억나지 않는다"

21일 JTBC <뉴스룸> "최순실 자매 진료한 의사 2명 더 있다”

등록 2016.11.21 21:20수정 2016.11.21 21:20
13
원고료로 응원
a

16일 오전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20km 해상에서 여객선 세월호(SEWOL)가 침몰되자 해경 및 어선들이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 전남도청


세월호 참사 당일 전후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제3의 의사가 '비선 실세' 최순실씨 일가를 진료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21일 방송된 JTBC <뉴스룸>은 차움 병원에서 대통령과 최씨 일가를 진료한 것으로 알려진 김상만 녹십자 아이메드 원장 외에도 최씨 자매를 진료한 의사가 2명 더 있었다고 보도했다.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뉴스룸>에 따르면 세월호 참사를 전후해  최씨 자매를 진료한 것으로 확인된 의사A씨에게 '세월호 참사 당일인 2014년 4월 16일 박근혜 대통령을 진료했느냐'고 물어봤지만, A씨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말로 일관했다.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것이다.

수도권의 한 병원으로 자리를 옮긴 A씨는 "기록을 보면 나올 것 같다, 제가 어떻게 기억하느냐, 할 말은 다했다"고 말을 아꼈지만, <뉴스룸>은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을 진료한 것을 기억하지 못할 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최순실씨에게 지방이식 줄기세포 수술을 시술했던 또 다른 의사 B씨의 존재도 드러났다. 현재 강남의 한 피부과 원장으로 재직 중인 B씨 역시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을 진료했는지 묻는 취재진에게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B씨는 예정된 수술까지 취소하고 출근하지 않았다고 <뉴스룸>은 전했다.

이날 <뉴스룸>은 차움 병원이 최씨 자매의 줄기세포 진료기록을 파기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뉴스룸>은 삭제된 것으로 추정되는 차움병원의 진료차트를 입수해 2014년 4월~5월 A씨가 김상만 원장과 마찬가지로 두 사람에게 비타민제 등을 처방한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최순실 게이트 #차움 병원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