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이 홍준표를 꺾는 것이 시대과제"

7일 청주 방문한 심상정에 젊은 층 환호

등록 2017.05.07 21:07수정 2017.05.07 23:08
1
원고료로 응원
a

7일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청주 성안길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 충북인뉴스


a

7일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청주 성안길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 충북인뉴스


a

7일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청주 성안길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 충북인뉴스


a

7일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청주 성안길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 충북인뉴스


대선투표를 이틀 앞둔 7일 '심블리'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청주를 찾았다.

예정된 시간보다 30분 일찍 청주를 찾은 심 후보는 "강릉 산불피해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일정을 취소하고 강릉으로 가려다가 청주시민과 한 약속을 외면할 수 없어 조금 일찍 오게 되었다. 약속된 시간에 맞추어 오실 많은 시민들을 못 만나게 된 점을 아쉽게 생각하고 사과드린다"며 양해를 구했다.

심 후보는 유세에서 "이번 대선의 핵심과제는 심상정이 홍준표를 꺾는 것이다. 문재인 후보의 오른쪽이 아니라 왼쪽을 견인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심상정을 찍는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심상정에게 던지는 한 표는 국공립대학교 무상등록금을 만드는 한 표이고, 사립대학교의 등록금을 절반으로 낮추는 한 표"라고 말했다.

심 후보는 "청년사회상속제가 사회첫걸음을 떼는 우리 청년들에게 작은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은 청년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을 때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정책과 관련해서는 오송을 중심으로 충주~제천을 잇는 바이오벨트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어어 "괴산을 중심으로 친환경농업을 육성해서 충북을 생명과학·친환경먹거리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어 유세장을 찾은 시민들과 사진을 찍고 선물을 받는 등 시간을 보낸 후 산불피해로 힘들어 하는 강원도 피해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강릉으로 떠났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심상정 #청년사회상속제 #충북인뉴스 #정의당 #심블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고장난 우산 버리는 방법 아시나요?
  2. 2 마을회관에 나타난 뱀, 그때 들어온 집배원이 한 의외의 대처
  3. 3 삼성 유튜브에 올라온 화제의 영상... 한국은 큰일 났다
  4. 4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5. 5 "과제 개떡같이 내지 마라" "빵점"... 모욕당한 교사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