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대 국회의원 "정의당 소속, 자랑스럽다"

진보진영 유일 국방전문가... 차기총선 청주에서 출마

등록 2017.05.13 17:22수정 2017.05.13 17:22
0
원고료로 응원
a

지난 2월 청주를 찾아 당원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는 김종대 국회의원(사진 충북인뉴스 DB). ⓒ 충북인뉴스


a

7일 김종대 의원(뒷줄 가운데)이 심상정 후보와 함께 청주 성안길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충북인뉴스


차기총선에서 청주 출마를 밝힌 김종대(정의당‧비례대표) 국회의원이 선거후기를 통해 정의당에 대한 자긍심을 밝혔다.

지난 11일 김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아마도 선거가 끝나는 시점부터 후원금과 입당이 쇄도하는 당은 정의당 밖에 없을 것"이라며 "다른 정당은 집권하지 못했다고 다 주저앉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선거 직후에 에너지가 새로 충전되는 이 특이한 정당은 기존 정치 논리로는 해석이 안 된다.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선거 결과에 대한 평가도 밝혔다. 김 의원은 "201만 7548표! 적다고 아쉬워하는 사람도 많지만 너무나 소중한 표다. 열린 대선 공간에서 정치적 영토를 크게 확장한 정의당은 결코 패배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당원들에 대한 고마움도 밝혔다. 김 의원은 "선거 운동원을 고용하지 못해 당원들이 연차 휴가를 내서 자원봉사로 선거를 치른 정당"이라며 "너무 고맙고 든든하다"고 적었다. 김 의원은 "저는 이 당의 소속임이 자랑스럽습니다"라는 글로 마무리 했다.

한편 김종대 의원은 진보진영의 유일한 국방전문가로 심상정 후보의 국방 정책을 이끌었다.

노무현 정부시절 국방보좌관을 역임했으며 디펜스21 편집국장을 역임했다. 충북 제천출신으로 청주고와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차기 총선은 청주에서 출마한다고 선언해 화제가 됐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정의당 #김종대 #국방 #디펜스21 #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