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의원, 3호선 지선 신설 노력 가시화

서울시 '수서역~세곡동' 구간 경제적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착수

등록 2017.06.30 16:59수정 2017.06.30 16:59
0
원고료로 응원
가 지하철 3호선 지선 연장인 수서역~세곡동 구간에 대한 경제적 타당성 검토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국회의원(강남을)은 지난 27일 서울시가 수서역~세곡동 3호선 지선 연장의 경제적 타당성 검토를 위해 연구용역에 착수했음을 보고해왔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시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수서역~세곡동 3호선 지선 신설이 경제적 타당성을 가지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노선은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추진 될 것으로 보인다.

전현희 의원은 작년부터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서울시 관계자를 수차례 만나 세곡동 보금자리 지구 교통난의 심각성과 함께 수서역에서 자곡동과 세곡동을 지나는 3호선 지선 신설을 강력히 요청해온 바 있다.

특히 지난 5월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서울시 당정협의회에서도 서울시측에 지선 신설을 적극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해당 노선의 총 사업비를 2,160억 원으로 추산해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연구용역'에 반영해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을 하기로 결정했으며 조사 결과는 내년 2월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 의원은 "서울시 연구용역 조사 결과에 따라, 수서역~세곡동 3호선 지선 신설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하철 유치를 위해 계속해서 서울시와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고 이와 별도로 국토교통부의 위례과천선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전현희 #3호선 지선 #서울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