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시설 확대

LED 표지판 교체 및 과속경보시스템·옐로카펫 추가 설치

등록 2017.10.15 20:37수정 2017.10.15 20:37
1
원고료로 응원
서울 강남구가 스쿨존 과속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시설을 확대했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태양광 LED 교통안전표지 67개를 교체하고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7대 추가 설치 및 횡단보도 앞 옐로카펫 2개소를 신규 설치하겠다고 15일 밝혔다.

강남구는 2015년부터 기존 교통안전표지판을 운전자 눈에 잘 보이는 태양광 축전 LED 표지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실시해 2015년에는 37개, 지난해에는 25개를 교체했고 올해 교체대상 67개를 모두 개선했다. 전체 교체대상 385개 중 34%인 129개를 정비 완료한 상태이다.

a

자곡초등학교 앞에서 설치된 태양광 LED 교통안전표지판. ⓒ 강남구 제공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운행차량 현재속도를 표시해 운전자가 스스로 속도를 줄이도록 유도하는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을 지난해 5개소 설치에 이어 이번 달 내로 7개소에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곳은 교통사고 발생지점, 과속으로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있다고 학교·녹색어머니회·주민이 요청하는 지점에 우선 설치하고 것으로 대도·양전·구룡·자곡·언주·압구정·신구초등학교 보호구역이다.

이 밖에도 초등학교 주변 교통사고 위험지역 횡단보도 앞 보도 신호대기 공간에 눈에 잘 띄는 노란색 노면표시제를 설치해 운전자가 멀리서도 보행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옐로카펫 2개를 지난달 말 구룡, 언주초등학교에 추가로 설치 완료했다.

여기에 기존 6개소 중 언북·개일·논현·대왕초등학교 4개소의 어린이 안전보행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유지보수도 마쳤다.


강남구 관계자는 "스쿨존 내 차량의 과속 방지와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해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태양광 축전 LED 표지판 교체를 비롯해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사업과 옐로카펫 사업을 올해 수준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스쿨존 교통안전 #강남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