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416생명안전공원 정치적 악용 중단하라"

민중당 안산지역위원회 예비후보들 한 목소리로 규탄

등록 2018.03.26 20:58수정 2018.03.26 20:58
1
원고료로 응원

민중당 안산지역위 기자회견 민중당 안산지역 시의원 예비후보들이 기자회견을 통해 416안전공원건립의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황정욱


26일 오전 9시 30분 경기도 안산시청 앞에서 민중당 안산지역위원회는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이 4.16 생명안전공원을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을 규탄했다.

세월호 4주기를 앞두고 세월호의 희생자와 피해자가 집중되어 있는 경기도 안산 지역에서 '세월호 추모공원' 건립 여부가 시민들과 정치권의 이슈가 되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이 지난 2월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화랑유원지에 희생자 봉안시설을 포함한 추모공원을 조성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이후 세월호 진상규명과 추모공원 건립을 추진해왔던 시민들과 시민사회단체들은 환영의 의사를 밝혔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들의 언론 인터뷰나 기자회견을 통해 지속적으로 화랑유원지 내 추모시설을 '납골당'이라 명명하며 반대를 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안산시 시의회의원 마 선거구에 출마한 민중당 정세경 예비후보는 "화랑유원지 25분의 1 규모 유휴지에 생명안전공원을 짓겠다는 것, 실제 봉인시설은 0.1% 비율밖에 되지 않는데 특정 정당들은 선거를 앞두고 '납골당'이라는 프레임으로 시민들을 찬성 반대로 몰고 있다"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지금 해야 할 일은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은폐하고 유가족들의 가슴에 대못 박았던 자신들의 과거에 대해 석고대죄하는 것이다"라고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당도 세월호 참사와 4.16생명안전공원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세력에 맞서 안산을 참사의 도시에서 생명안전의 도시로 만드는 길에 총력을 다해달라"며 호소했다.

안산시 시의회의원 가 선거구 민중당 박범수 예비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세월호 특조위 활동을 통해 지난 4년간 세월호 변침의 원인이 의도적이고 악의적으로 은폐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났음에 분노했다"며 "세월호 적폐와 진짜 책임자를 밝혀내어 다시는 이 땅에 세월호와 같은 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일에 힘을 모아야 한다"며 세월호 진상규명의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세월호 #추모공원 #안산 #민중당 #416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안산에서 직장다니며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속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당신의 노동은 안녕한가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