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감] '당선 확실' 이재정 "꿈의학교 꿈의대학 확대할 것"

“더 많은 분 만나고 더 많이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 정책에 반영 할 터"

등록 2018.06.14 00:17수정 2018.06.14 00:17
0
원고료로 응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이재정 선본

진보와 진보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경기도 교육감 선거에서 이재정 후보가 보수 성향 임해규 후보와 같은 진보 성향 송주명 후보 등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재선에 성공했다.

이 후보는 13일 오후 9시 30분쯤 선거대책본부(아래 선거캠프)에 도착해 개표 결과를 지켜보다가 방송사 화면에 '당선 확실'이란 자막이 나온 10시 30분께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혁신학교를 완성하고 꿈의학교와 꿈의대학을 확대하겠다"는 당선 소감을 발표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노무현 정부에서 통일부 장관을 역임했다. 4년 전 지방선거에서는 경기도교육감에 당선해 경기 교육을 이끌었다.

이재정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2일에 '초등 1학년 교실정원을 20명 이하로 낮추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 당선자의 주요 공약은 ▲ 혁신학교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 ▲ 교권보호조례 제정 ▲ 무상교육 단계적 지원무상교육 단계적 지원(입학급, 교복, 급식비, 교과서비, 체험 학습비, 수업료 등) ▲ 지역별 꿈의학교 운영협의회 구성 등이다.

다음은 이재정 당선자의 당선 소감이다.

경기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선거 운동 내내 혁신교육의 완성, 공정한 교육 및 공평한 학교 실현,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구현, 4차산업혁명 시대와 평화통일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을 약속했습니다.

이제 그 약속을 실천할 때입니다. 아이들의 행복과 꿈과 미래를 위한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혁신학교, 꿈의학교, 꿈의대학이 좋은 것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인정하십니다. 좋은 것이라면 그 혜택을 모든 학생, 학부모가 누려야 합니다. 앞으로 4년간 경기혁신교육을 완성하여 그 과실이 경기도 모든 지역, 모든 학생, 모든 학부모에게 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국회 여당, 지방정부, 지방의회가 모두 한 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습니다. 경기교육 입장에서는 혁신교육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제가 가진 모든 경험과 노하우, 인맥을 아이들을 위해 쏟아 붓겠습니다.


지난 4년 보다 더 많은 분들을 만나고 더 많이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로 정책에 반영하는 교육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경기 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재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2. 2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3. 3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4. 4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5. 5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