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사람중심여주 통해 여주의 변화와 발전 이끌겠다"

이항진 당선인 '사람중심, 행복여주' 민선7기 슬로건 확정

등록 2018.06.25 18:01수정 2018.06.25 18:01
0
원고료로 응원

이항진 당선인 민선7기 슬로건 확정 ⓒ 인수위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슬로건은 평상시 갖고 있는 저의 소신이며, 선거를 통해 시민의 선택을 받은 것입니다.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슬로건 아래에서 혁신적인 여주의 변화와 발전 이끌겠습니다. "

민선 7기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인이 25일 여주시정 슬로건을 '사람중심, 행복여주'로 확정했다고 알리며 이같이 밝혔다.

사람중심위원회(인수위원회)가 연 이날 기자회견은 사람중심위원회 운영과 활동에 관련한 중간보고의 성격을 띤 것이기도 하다.

최준영 대변인은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인은 현재 여주가 경기도의 타 시군에 비해 발전 지체현상을 보이고 있어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민선7기 시정 슬로건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람중심, 행복여주'는 여주시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생각으로 여주시의 권력을 여주 시민들에게 돌려드리겠다는 당선인의 강한 의지가 반영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진 중간보고에서는 "현재 사람중심위원회는 지난 21일 행정·지원분야를 시작으로 민선 7기 여주시장 취임 전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며 "22일 복지·환경분야 업무보고를 받고 25일 경제·관광분야와 26일 도시·개발분야의 업무보고를 받게 된다"고 공개했다.

이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업무보고를 면밀하게 분석해 시정현황, 당선인의 공약과 실천가능성, 공약실천 우선순위를 정하고, 단기·중기·장기 과제 확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예산 상황을 검토해 최종적으로 민선7기 4년 동안 시정 목표를 정하고, 시기별 과제, 현안과제를 최종 판단하게 된다"며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인의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는 실행방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인의 사람중심위원회(인수위)는 지난 19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 다음달 10일까지 활동한다. 이후 백서 및 보고서를 작성해 시민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이항진 #여주시장 #여주시 #최준영 #미디어리포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모임서 눈총 받던 우리 부부, 요즘엔 '인싸' 됐습니다
  2. 2 카페 문 닫는 이상순, 언론도 외면한 제주도 '연세'의 실체
  3. 3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4. 4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5. 5 생생하게 부활한 노무현의 진면모...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