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논란으로 제명된 구의원 "부당하다" 소송 제기

전근향 전 부산동구의원... 동구의회 "변호사 선임해 대응하겠다"

등록 2018.09.19 17:14수정 2018.09.19 17:14
0
원고료로 응원

아파트 경비원에 대한 막말 논란이 불거진 뒤 의원직을 잃은 전근향 전 부산동구의회 의원. ⓒ 부산동구의회


같은 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던 아들을 사고로 잃은 아버지 경비원을 전보시켜달라고 요구해 지탄을 받고 의원직 마저 상실한 부산 동구의회 전근향 전 의원이 복귀를 위한 소송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부산 동구의회 등에 따르면 전 전 의원은 최근 부산지방법원에 자신에 대한 구의원 제명처분을 취소해달라는 소송과 함께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소송 대상은 부산 동구의회이다.

지난달 10일 동구의회에서 동료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의원직 제명을 결정한 지 약 한 달여 만에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전 전 의원은 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본인이 한 말이 본래 뜻과는 다르게 전달됐으며, 자신이 한 행동과 비교하면 징계 수위가 과하다는 입장을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의원직을 잃는 제명은 지방자치법이 규정하는 징계 수위 중 최고 수준에 해당한다.

법원이 전 전 의원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인다면 일단 구의회 복귀가 가능해진다. 설사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더라도 전 전 의원이 제명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한 만큼 이를 둘러싼 법적 다툼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동구의회 관계자는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 전 의원은 지난 7월 교통사고로 함께 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하던 아들을 잃은 아버지를 다른 근무지로 옮길 것을 경비 업체 요구한 것이 알려지며 비판을 받았다. 전 전 의원은 해당 아파트의 입주자 대표를 맡고 있었다.


논란이 커지자 전 전 의원은 "아버지가 겪을 심리적 고통을 고려한 발언"이라고 해명했지만, 그동안 갑질을 일삼아왔다는 추가 폭로가 이어지며 곤경에 처했다. 아파트 주민들 사이에 비상대책위원회가 꾸려지고 전 전 의원에 대한 징계 청원까지 올라오는 등 여론이 급속도로 나빠졌다.

결국 전 전 의원이 속해있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윤리심판원은 그를 제명 조치했다. 이어 동구의회에서도 진상조사를 벌인 끝에 전 전 의원을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제명했다. (관련 기사: 아들 잃은 경비원에 '막말' 부산 동구 구의원 의원직 상실)
#전근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