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대하의 변신은 어디까지일까?

[현장] 태안캠핑축제, 해변길걷기, 대하요리경연대회 열려

등록 2018.10.23 09:44수정 2018.10.23 09:44
0
원고료로 응원

ⓒ 신문웅

 

ⓒ 신문웅


자연산 대하의 본고장 충남 태안군은 최근 캠퍼들에게 최고의 캠핑장으로 인기가 높아가는 가운데 지난 6일부터 태안반도 각 캠핑장에서 제2회 태안반도캠핑축제가 열리고 있다.
 

ⓒ 신문웅


지난 20일 열린 개막식은 몽산포해변에서 태안신문사와 국립공원관리공단 태안해안사무소(소장 박승기)가 태안사무소 개소 40주년을 기념하는 태안해변길 솔모랫길 걷기 대축제가 15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국내 유일의 해안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 신문웅


이어 태안캠핑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현돈)가 몽산포오션캠장에서 태안반도를 찾은 캠퍼 5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대하 2키로그램을 제공했다. 또 각 가정의 노하우가 담긴 대하요리 경연대회는 다양한 요리가 출품되어 맛도 비주얼도 캠퍼들을 관심을 집중시켰다.
 

ⓒ 신문웅


더욱이 수려한 자연환경과 소나무 숲과 안전한 바다체험이 가능한 갯벌은 가족단위 캠퍼들에게는 최고의 캠핑 장소로 태안반도가 사랑을 받고 있다.
 

ⓒ 신문웅


이날 대하요리경연대회는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와 캠퍼들의 인기투표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한 대전에서 온 김재욱씨가 출품한 대하만두와 대하돌솥밥 요리가 차지했다.
 

ⓒ 신문웅


한편 순수하게 민간차원의 축제를 준비한 윤현돈 위원장은 "제2회 태안반도캠핑축제는 다음달 25일까지 태안반도 각 캠핑장에서 다양한 갯벌체험과 자연해설사와 해변길 걷기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며 "깊어가는 가을 천혜의 국립공원 태안반도로 달려오는 캠퍼들과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이벤트로 지역주민과 공생하는 축제로 승화시키도록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 신문웅

 

ⓒ 신문웅

 

ⓒ 신문웅



#모이 #대하 #태안 #태안반도기름유출사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태안신문 편집국장을 맡고 있으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