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 사개특위 위원장 내정 이상민 "공수처는 범죄 예방 역할, 빨리 설치해야"

[박정호의 핫스팟]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록 2019.03.13 15:00수정 2019.03.13 15:09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TV] [핫스팟] 사개특위 위원장 내정 이상민 "공수처는 범죄 예방 역할, 빨리 설치해야" ⓒ 김윤상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오마이뉴스 '박정호의 핫스팟 - 이상민의 뜨거운 정치 시즌2'에서 박영선 의원의 입각으로 공석이 된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위원장직을 맡게 된 것과 관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를 빨리 해야 한다"고 밝혔다.

4선 중진으로 19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이 의원은 "공수처는 (범죄를) 예방하는 것"이라며 "누가 쳐다본다고 생각하면 함부로 (나쁜 짓을) 못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발언을 언급하며 "공수처 설치는 야당 탄압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사개특위 활동 시한이 3개월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위원장직을 맡게 된 이 의원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원장 자리가 쉬운 자리가 아니지만, 해야될 일이니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17대 국회 때 법사위 간사를 맡아 사법개혁 합의를 이끈 경험이 있다. 이 의원은 당시 노무현 대통령이 이 의원을 공개적인 자리에서 칭찬하며 박수를 유도했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글 - 박정호 기자 / 영상 취재 및 편집 - 김윤상 기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조국이 이렇게 반격할 줄은 몰랐을 거다
  2. 2 윤석열 총장은 우선 부끄러운 줄 아십시오
  3. 3 상속세 폭탄? 이재용에게 오히려 기회다
  4. 4 '박근혜 7시간' 기자 뭐하나 했더니... 아베의 질투
  5. 5 [오마이포토] 류호정 의원 1인시위 바라보는 문재인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