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생태다리 구정비전 간판 교체, 예산낭비 논란

구청장 바뀔 때마다 교체되는 구정비전 간판, 1년 만에 철거?

등록 2019.05.28 11:58수정 2019.05.28 11:58
0
원고료로 응원

서오릉 생태다리에 설치된 구정 비전 간판 (위) 김미경 구청장 비전인 '내일을 여는 은평' (아래) 김우영 전 구청장 비전인 '사람의 마을' ⓒ 은평시민신문 정민구


지난해 7월 완공된 서오릉 생태다리에 설치된 서울 은평구 구정비전 간판이 채 1년도 되지 않아 교체돼 낭비가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은평구청은 지난 4월 서오릉과 산골고개 생태다리에 설치된 구정비전 문구를 전임 구청장 시절 구정 비전인 '북한산 큰 숲 사람의 마을 은평'에서 '사람의 마을' 대신 김미경 구청장 구정 비전에 맞춰 '내일을 여는'으로 교체했으며 총 1300만원이 들었다. 

문제는 구정비전이 바뀔 때마다 구정비전 교체 작업을 하게 되면서 예산이 낭비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서오릉 생태다리 간판교체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완공된 것으로 간판이 설치된 지 채 1년도 되지 않았다.

관악구에서는 이와 비슷한 사례가 있어 관악구의회의 지적을 받았다. 지난해 9월 관악구의회 이기중 의원(정의당)은 구정질의를 통해 박준희 관악구청장에게 구정비전 교체로 인한 예산낭비를 지적했다. 

이 의원은 "새 구청장이 취임했고 구정 슬로건도 교체하고 홍보물도 교체하는 게 당연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4년마다 구청장이 바뀌면 예산을 들여서 슬로건을 교체하고 또 공사해야하는지"라며 "(간판·홍보물 교체 사업이) 대표적인 전시행정, 예산낭비라고 본다"고 말했다. 

구정 예산 낭비 사례를 감시하는 주민 조상희씨는 "민선 7기에 설치한 시설을 1년도 되지 않아 교체하는 것은 예산낭비를 넘어 규정위반 여부를 따져 봐야 할 것이다. 말뿐인 구의회의 집행부 견제, 언론과 시민단체의 적극적 감시활동이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은평구 #예산 #구정비전 간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