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권 경기도의원, 에너지기금 활용·주민지원 사업 확대

28일 경기도 에너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과

등록 2019.05.29 13:46수정 2019.05.29 14:49
0
원고료주기

안기권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광주1)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 에너지기금으로 활용 가능한 주민지원사업의 범위와 융자·보조 대상사업이 확대된다. 

경기도의회는 28일 안기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에너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8일 개최된 제33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안기권 의원은 "현행 조례는 주민지원사업을 신·재생에너지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정하여 주민이 원하는 공동시설 설치비, 편의시설 및 물품 등에 대한 지원이 불가능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사업 범위를 확대되어 해당지역 주민의 민원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개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조례개정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이용사업 활성화를 위해 에너지기금으로 활용 가능한 주민지원사업의 범위와 융자·보조 대상사업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은 주민지원사업의 범위를 신·재생에너지 시설 보급, 주민 공동사용시설 설치 및 유지보수, 주민 생활편의 향상을 위한 시설 및 물품지원 등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확대했다.

또한 에너지기금의 융자 또는 보조 대상사업에 신·재생에너지 시범사업 및 보급사업, 신·재생에너지의 연구·개발,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지도 및 교육·홍보사업을 포함했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인기기사

  1. 1 추미애가 쓸 수 있는 '카드'가 있다
  2. 2 인헌고 학생, 교사 출근 저지하고 "교감 내쫓아라" 조롱
  3. 3 윤석열의 검찰이 청와대 담을 넘고 있다
  4. 4 2003년 강금실과 2019년 추미애, 같은점과 다른점
  5. 5 [단독] "숨진 수사관, 울산지검 조사 후 너무 예민... 잠도 못 잤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