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은평성모병원 "직원·환자 2725명 전원 음성"

나머지 14명은 병원 밖서 확진… "잘못된 정보로 치료환자 차별 안타까워"

등록 2020.03.01 23:02수정 2020.03.02 08:12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서울 은평구의 은평성모병원은 지난 2월  29일 병원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및 환자의 코로나 19 진단검사를 시행한 결과, 전원 '음성'으로 나왔으며 더 이상의 병원 내 감염 확산은 없다고 밝혔다. 

은평성모병원은 지난 21일 첫 환자 이송 업무를 담당하던 협력업체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접촉 의료진을 포함해 교직원, 환자, 협력업체 직원 등 병원에 있는 모든 인력에 대한 검사를 시행했다.

의사 212명과 간호사 1천69명, 행정·의료지원인력 455명, 입원환자 483명, 보호자·간병인 79명, 협력업체 직원 427명 등 총 2천725명이 검사를 받았고,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은평성모병원 권순용 병원장은 "은평성모병원은 확진자 발생 직후 보건당국의 선제적인 지원과 현장지도로 빠른 초기대응에 나설 수 있었다"면서 "원내 감염 확산과 지역사회전파 차단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진단검사 결과, 더 이상의 병원 내 감염은 없을 것"이라며 "원내 감염 확산과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병원 밖에서 확진된 환자들에 대해 감염경로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데도 은평성모병원이 집단 감염의 원인이라는 미확인된 내용이 확산하면서 진료를 받은 이력이 있거나 타 병원으로 전원을 권유받은 환자들이 치료를 지속하지 못하는 차별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주장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은평성모병원과 관련한 서울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6명이다. 첫 확진자의 아버지, 간병인, 입원환자, 환자의 가족 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병원은 "확진자 가운데 병원 내 감염으로 볼 수 있는 사례는 첫 확진자와 접촉한 입원환자 1명과 간병인 1명 등 2명"이라며 "이들 2명 외에는 모두 원외에서 확진돼 보건당국이 감염경로와 병원과의 연관성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코로나 #은평성모병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