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옥중편지' 비판한 부산 민주당

[알짬] 부산 선대위 “반성없이 현실정치 개입, 부산 통합당도 입장 밝혀야”

등록 2020.03.06 19:28수정 2020.03.06 19:30
0
원고료로 응원
 
a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서신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옥중 서신을 공개하고 있다. ⓒ 남소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편지(서신)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국정농단에 대한 반성없이 현실 정치에 개입하고 있다"며 이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통합당 부산시당과 예비후보들을 향해서는 "자신의 입장이 무엇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부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6일 한미영 대변인의 논평에서 "미래통합당의 환영입장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정농단 혐의로 3년 전 탄핵된 박 전 대통령은 뇌물과 선거법 등으로 유죄를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그러나 최근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통해 자필편지를 공개하면서 '옥중 정치'에 나섰다. 박 전 대통령은 이번 편지를 통해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태극기를 들었던 모두가 하나로 힘을 합쳐달라"고 사실상의 보수통합을 호소했다.

이날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이러한 박 전 대통령의 행동에 대해 "정치 개입, 국민에 대한 배신행위, 반성없는 한심한 작태"라고 규정했다. 이어 통합당 중앙당을 상대로는 "환영 입장을 밝힌 것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과거 회귀를 선언하고, 스스로 '박근혜 정당'임을 숨기지 않고 있다"면서 통합당 부산시당과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의 구체적 입장을 요구했다.

부산 선대위는 "국가 위기를 호재 삼아 정치적 입지를 세우려는 뻔뻔함은 '촛불 민심'을 짓밟는 행태"라는 지적도 내놨다. 아울러 "국정 농단과 탄핵이라는 국가적 비극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정치권이 자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부산 시민사회단체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박 전 대통령,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 등 3명을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부산지역 60여 개 단체로 이루어진 적폐청산·사회대개혁부산운동본부는 "징역 32년에 이르는 범죄자가 옥중편지 방식으로 선거법을 위반하며 총선에 개입하고, 국정농단 세력이 이를 받아 또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김재하 부산운동본부 상임대표, 하성원·홍동희 공동대표 등은 6일 부산지검에 직접 고발장을 제출했다.
#민주당 #박근혜 #옥중편지 #부산시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보성 기자입니다. kimbsv1@gmail.com/ kimbsv1@ohmynews.com 제보 환영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