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4.15총선919화

사전투표한 문 대통령 부부... "사전투표로 투표인원 분산됐으면"

10일 오전 9시 삼청동 주민센터 찾아 한 표 행사

등록 2020.04.10 11:26수정 2020.04.10 11:26
0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를 찾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2020.4.10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0일 오전 4.15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사전투표 첫날인 이날 오전 9시께 청와대 인근 삼청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 투표소를 찾아 한 표를 행사했다.

수소차를 타고 주민센터에 도착한 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마스크를 쓰고 투표장에 입장했다. 투표장 입구에서는 체온을 확인하고 손 소독을 한 뒤 비닐장갑을 낀 채 투표를 했다.

문 대통령은 투표 후 안영미 삼청동장에게 "투표하러 주민들이 많이 오느냐"고 질문했고, 안 동장은 "많이 오고 있다, 관광객이나 군인들이 사전투표를 많이 하는 편"이라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선거 당일에는 투표하러 오는 분들이 밀릴 지도 모르니 사전투표로 인원이 분산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당시에도 사전투표를 한 바 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사전투표에 대해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해 투표율을 높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상황을 감안해 사람들이 같은 시간대에 몰리지 않도록 미리 투표해 달라는 의미도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문 대통령 부부의 사전투표에는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과 김상조 정책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들도 동행했다.
#사전투표 #문재인 대통령 #김정숙 여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