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날씨] 토요일 흐리고 '비'...낮 기온 평년보다 낮아

케이웨더 "한낮 서울 18도, 부산 19도...미세먼지 한때 '나쁨'"

등록 2020.04.17 18:54수정 2020.04.17 18:54
0
원고료로 응원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18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점차 개겠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청은 새벽 한때 비가 오겠다. 강원영동은 오전에 비가 오다가 점차 그치겠다. 중부지방 곳곳은 새벽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 예상 강수량(18일)
- 경기동부, 강원도, 충청도 : 5mm 내외

일요일(19일)은 제주도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북부지방은 점차 흐려지겠고 강원영동은 새벽, 제주도는 아침에 비가 내리겠다.

비는 오후에 충청이남지역까지 확대되겠고, 중북부지방은 저녁 한 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도에서 12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22도가 되겠다. 토요일(18일)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의 영향을 받아 낮 기온은 오늘(17일)과 비슷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토요일(18일) 서울과 경기, 충북이 오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충남과 전라, 제주는 오전에 '나쁨' 단계가 되겠다. 오후에는 '보통' 단계를 회복하겠다. 일요일(19일)은 대기 순환이 원활해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다음 주도 기압골의 영향으로 20일 강원영동과 충청이남에 비가 오겠다.
 

주요 지역별 토요일 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주말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