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조용히 걷기 좋은 곳, 파주 심학산 둘레길

등록 2020.04.25 20:43수정 2020.04.25 23:49
0
원고료로 응원

ⓒ 책방꽃방


서울을 벗어나 좀 한적하고 편안한 산길을 걷고 싶다면 경기도 파주 심학산 둘레길을 추천합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자유롭지 않았던 날들, 아직 안심할 때는 아니지만 그래도 맑은 공기 마시며 한숨 돌리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입니다. 어느새 진달래 벚꽃 등은 다 지고 없지만 연둣빛 새 잎을 내민 나무들이 가득해 울창한 숲길을 걷게 됩니다.
 

ⓒ 책방꽃방


심학산 둘레길 코스가 여러 개지만 약천사에서 시작하는 둘레길로 걷습니다. 커다란 통일여래불상이 있는 약천사 연등을 잠시 감상하고 부처님께 복을 빌 수도 있습니다. 그 뒤로 심학산 둘레길이 있어 바로 걸을 수 있습니다. 구불구불 산을 둘러 걷는 흙길이 높낮이가 심하지 않아 걷기에 좋습니다.
 

ⓒ 책방꽃방


벚나무는 어느새 초록 잎새들이 커튼을 드리우고 각시붓꽃이 마른 낙엽 속에 숨은 듯 수줍게 피었습니다. 길게 쭉쭉 뻗은 나무들 사이로 햇살이 따사롭게 내리쬐는 심학산 둘레길은 힐링 숲 길입니다.
 

ⓒ 책방꽃방


심학산 둘레길엔 애기나리꽃이 한창입니다. 진달래 분홍꽃은 이미 졌지만 연둣빛 잎새들이 이쁘게 꽃을 대신하고 있어요. 벚나무를 비롯해 오리나무, 신갈나무, 떡갈나무, 개암나무 등등이 예쁘게 잎을 내밀고 있어 온 산이 싱그러움으로 가득합니다.
 

ⓒ 책방꽃방


야광나무, 청미래, 노린재나무, 국수나무 등은 꽃봉오리 올리며 다음 차례를 기다리고 있어요.
 

ⓒ 책방꽃방


딱딱한 시멘트나 나무데크 길이 아닌 흙길을 걸으니 발이 편합니다. 비둘기, 까치, 박새, 꿩, 딱다구리 등 온갖 새들의 노래소리가 들리니 귀가 맑아집니다. 하늬바람이 살짝 불어와 콧등에 맺힌 땀방울을 씻어줍니다.
 

ⓒ 책방꽃방


심학산 둘레길 산책에 나서기 전 편안한 신발과 가벼운 복장, 시장기를 달랠 수 있는 도시락과 물과 수건을 꼭 준비하세요.
 

ⓒ 책방꽃방

 

ⓒ 책방꽃방

 

ⓒ 책방꽃방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책을 즐겨 읽으며 꽃을 사랑하고 여행을 즐겨하는 주부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