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이호철통일로문학상' 홈페이지 개설

문학상을 통한 평화의 글로컬리티 실천

등록 2020.06.12 18:08수정 2020.06.12 18:08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서울 은평구는 문학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은평구 대표 문화사업인 '이호철통일로문학상'의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오는 6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호철통일로문학상'은 은평구에서 50년간 집필활동을 한 분단문학의 거장 이호철의 작가 정신에서 출발한 국제문학상으로, 전 지구적 차원의 평화를 염원하고자 문학적 분투를 실천하는 세계작가를 대상으로 수여된다.

이번에 개설된 홈페이지는 2017년 제정선포 이래 3년간 축적된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전 세계인과 공유함으로써 국제상으로서의 저변 확대를 위한 온라인 기반을 마련하고자 구축되었다.

홈페이지 주소는 문학상의 영문 약자인 'llpp.kr' 이며, ▲문학상 소개, ▲진행 경과, ▲역대 수상자, ▲아카이브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문학상이 담아내고자 하는 가치와 지향점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진과정과 그간 발간된 자료집 등의 콘텐츠도 열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설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제한없는 접근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이호철통일로문학상의 목적과 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와 관련된 사항은 은평구 문화관광과(02-351-6502~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