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진해 중앙시장 현장 방문

심상동 위원장 함께 ... 전통시장 상인, 주민자치위원들과 소통

등록 2020.07.22 15:17수정 2020.07.22 15:20
0
원고료로 응원
a

경남도의회 김하용 의장과 심상동 의회운영위원장은 7월 22일 진해 중앙시장을 방문했다. ⓒ 경남도의회

 
김하용 경상남도의회 의장은 후반기 의장 취임 이후 첫 현장 행보로 진해 중앙시장을 찾았다.

김 의장은 22일 심상동 의회운영위원장과 함께 진해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진해 중앙시장은 공공기관 이전, 진해동부지역 발전과 함께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상권이 붕괴되어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중 한 곳이다.

김 의장은 시장을 둘러보며 먹을거리를 제로페이로 직접 구매하면서 상인, 이용객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었다.

김하용 의장과 심상동 위원장은 우창수 상인회장, 최정교 번영회장 등 상인들과 함께 시장 안에 있는 음식점에 들러 돼지국밥을 먹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우창수 상인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의원들의 방문과 관심 덕분에 우리 전통시장도 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곧 활기를 되찾게 될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하용 의장은 "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탈바꿈해 나간다면 더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이다. 도의회 차원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a

경남도의회 김하용 의장과 심상동 의회운영위원장은 7월 22일 진해 중앙시장을 방문했다. ⓒ 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 #김하용 의장 #진해중앙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