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분위, 충암학원 새 임시 이사진 2년 임기로 다시 선임

임시이사체제 3년에도 불구하고 정상화 아직 멀었다 판단

등록 2020.08.27 19:45수정 2020.08.27 19:45
0
원고료로 응원

충암학원 ⓒ 은평시민신문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 6월 22일 회의를 열고 충암학원의 정상화가 아직 불가하다고 판단, 임시이사체제 연장을 결정한 뒤 7월 27일에 임기 2년의 새 이사진 7명을 선임했다.

이번에 선임된 임시이사는 박상준 전 대광고 교사, 조영환 서울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이희면 전 우신중 교사, 이무수 전 서울시교육청 교육행정국장, 이재호 서림회계법인 이사, 박은미 은평시민신문 편집장, 하주희 법무법인 율립 대표 변호사 등이다. 임기는 2022년 8월 20일까지다. 

이번 임시이사 선임은 충암학원 구재단의 이사회 파행 운영 및 전임 이사장 전횡 등으로 3년 전인 2017년 8월 첫 임시이사를 선임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사립학교법에 따르면, 임시이사는 선임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재임하되, 임기는 선임된 날부터 3년을 초과할 수 없다.

2017년 8월 선임된 충암학원 이사회는 노후된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하고 충암 초·중·고등학교 교장을 공모제를 통해 임용하는 등 학교운영 정상화를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서울시교육청도 임시이사 파견 후 대대적인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3년간 32건 112억 원 예산을 지원했다. 

하지만 서울시교육청은 학교법인과 전 이사장의 민사소송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 임원취임승인이 취소된 구재단 측의 여전한 학내 영향력과 이로 인한 내부 갈등, 학교구성원 및 지역사회 유관 단체 의견 등을 종합한 결과 충암학원의 정상화시기를 유보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급식실 및 체육관 증축공사 추진과정에서 서울시교육청의 수십억 원 예산교부에도 불구하고 구재단 측 이해관계 등으로 인한 내부갈등으로 추진에 어려움이 따르기도 했다.

새롭게 구성된 충암학원 임시이사회는 8월 26일 충암고등학교 도서실에서 첫 이사회를 열고 박상준 전 대광고 교사를 새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립니다.
#충암학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