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발전소 열터, 전통액션 연희극 '쾌도난장' 발표

비대면 무관중 공연... 열터 유튜브 채널 공개택견 중심소재, 전통연희 탈춤과 어우러진 공연

등록 2020.09.10 16:12수정 2020.09.10 16:12
0
원고료로 응원

ⓒ 화성시민신문


'문화발전소 열터'(대표 김정오)가 전통 액션 연희극 '쾌도 난장' 발표회를 갖는다.

오는 17일 비대면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경기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오후 5시에 진행되며, 문화발전소 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김정오 문화발전소 열터 대표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공연예술 콘텐츠의 창작과 발표를 통해 지역 시민들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연을 준비했다"라며 "더불어 공연 콘텐츠의 대중화를 통해 문화발전소 열터의 가치를 높이고자 발표회를 갖는다"고 공연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발표하는 창작극 쾌도난장은 일반 무예로는 세계 최초 인류무형 유산으로 등재된 택견을 중심 소재로 전통연희의 탈춤 등과 함께 이야기를 진행해 나가는 전통 액션 연희극이다.

공연의 두 번째 소재 대쾌도는 '크게 즐거운 그림'으로 즐거움의 의미를 보여주며 유숙과 신윤복의 그림이 남아있다.

'쾌도난장'은 우리가 상상해보는 세 번째 대쾌도이다. 택견의 대결구도에서 보이는 살벌함이 아니라 코믹과 반칙 그리고 승자와 패자에 관계없이 상생의 가치를 그리는 제3의 대쾌도이다.

공연은 우리들의 상생과 존중을 통해 세상의 즐거움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로 엮어나감으로써 택견과 전통연희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을 증진시킴과 더불어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문화발전소 열터 전화(070-4102-6757) 또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smunhwa07)를 통해 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문화발전소열터 #김정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 여사 접견 대기자들, 명품백 들고 서 있었다"
  2. 2 유시춘 탈탈 턴 고양지청의 경악할 특활비 오남용 실체
  3. 3 제대로 수사하면 대통령직 위험... 채 상병 사건 10가지 의문
  4. 4 미국 보고서에 담긴 한국... 이 중요한 내용 왜 외면했나
  5. 5 '김건희·윤석열 스트레스로 죽을 지경' 스님들의 경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