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감증인' 실랑이... 나경원 "불러 달라" - 서동용 "검찰에 해명하라"

나경원 전 의원 아들 ‘서울대 특혜’ 논란 놓고 페이스북 설전

등록 2020.10.23 17:07수정 2020.10.23 17:07
5
원고료로 응원
서울대의 '엄마찬스 특혜' 논란 관련, 국정감사 증인 채택을 놓고 페이스북에서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23일, 나경원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전 의원은 "나를 불러 달라"고 요구했고, 국회 교육위 서동용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검찰에 해명하라"고 반박했다. 하루 전인 22일, 서울대학교 대상 국정감사에서 나 전 의원 아들의 서울대 실험실 사용과 해외 학회 연구 포스터 대리 발표, 대리 발표자 출장비 자금 출처 등에 대한 논란이 벌어진 뒤에 이어진 실랑이다. 
 
a

나경원 전 의원의 페이스북 소개 사진. ⓒ 페이스북

 
나경원 전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어제 교육위 국감에서도 민주당 의원들은 조국-추미애 장관 자녀문제 물타기 용으로 하루 종일 저와 우리 아이를 거론했다"면서 "차라리 국감증인으로 당사자인 저를 불러달라고 말씀을 드렸다. 왜 못 부르느냐, 뭐가 두렵느냐"고 범 여당쪽 의원들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직접 불러서 묻지는 못하면서, 이치와 상식에 어긋나는 말만 계속 하시려면 이제 그만둬야 한다. 아니면 남은 교육위 종합감사에라도 저를 증인으로 불러 달라"고 다시 요구했다. 
 
a

서동용 의원의 페이스북 소개 사진. ⓒ 페이스북

 
이에 대해 이번 국감에서 나 전 아들에 대한 서울대의 특혜 의혹을 제기해온 서동용 의원은 역시 페이스북에서 "나 전 의원께서 오늘 또 자신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불러 달라고 요청하셨다고 한다"면서 "국정감사는 행정부와 국가기관 운영상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지 개인의 해명을 위한 자리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은 "저희는 국립대인 서울대학교의 연구부정 문제와 그 개선방안을 다루고 있다"면서 "개인적으로 해명을 하고 싶으면 서울대학교에 해명을 하시든가 검찰이 수사 중이라고 하니 검찰에 해명하시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경원 #사동용 #서울대 특혜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교육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살아움직이며실천하는진짜기자'가 꿈입니다. 제보는 bulgom@gmail.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