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 출근길 반짝 추위

케이웨더 "한낮 서울 16℃·부산 20℃... 미세먼지 '좋음' 회복"

등록 2020.10.28 17:54수정 2020.10.28 18:02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곳곳에서 아침 기온이 0℃ 이하로 떨어지며 춥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29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에서 13℃, 낮 최고기온은 15℃에서 20℃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 이하로 낮아지겠고,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는 0℃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낮 기온도 15℃ 내외에 머물러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29일 서해안에는 바람이 초속 8~12m로 강하게 불겠고,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제주 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대기 순환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이번 주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일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2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