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확진자 113명... 용인시 "방역수칙 위반 수지산성교회 고발"

백군기 용인시장 '긴급 시민대화' 통해 집단감염 대응보고, 원스트라이크 아웃 적용 방침

등록 2021.01.05 09:30수정 2021.01.05 09:39
2
원고료로 응원

백군기 용인시장이 4일 밤 9시 관내 집단감염발생과 관련 긴급대화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강력대응 방침을 밝혔다. ⓒ 용인시

 
"방역수칙을 위반한 수지산성교회에 대해선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관내 집단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백군기 용인시장이 4일 밤 9시 긴급 시민과의 대화에 나섰다.

백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방역수칙 위반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 방침을 공개하며 강력대응 방침을 밝혔다.

이는 수지산성교회에서 이날 현재까지 관내 96명을 포함해 관외 17명 등 총 113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역학조사 결과 이 교회가 12월23일 오후 7시경 참석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행사를 하는 등 종교시설 주관 대면 모임 및 행사금지명령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했다. 따라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고발조치할 계획이다.

또 관내 모든 종교시설에 대해 출입자 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 점검을 실시하고 위반 사항이 확인될 경우 '원스트라이크 아웃'을 적용해 단 1회라도 방역 수칙을 위반하면 즉시 집합금지 등의 행정명령을 발령한다.

백 시장은 "지금 전대미문의 감염병인 코로나19라는 큰 산의 9부 능선을 넘고 있는 과정"이라며 "이 능선을 포기하지 않고 걷는 것만이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을 다시 누리는 길"임을 강조했다.


시는 확진자 발생에 따라 교인 141명과 교회 부설 국제학교 학생과 교직원 41명 등 182명을 대상으로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명단에 포함되진 않았지만 교회를 방문한 시민들이 속히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3일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했다.

또 교인 778명 명단을 추가 확보해 확진자와 기 검사자를 제외한 625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받도록 별도 안내하고 있다.

이와 관련 백 시장은 "혹시 모를 대규모 확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우선 죽전1·2동 주민들께선 수지구보건소 임시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수지아르피아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신도 수가 1천여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진 수지산성교회는 지난달 29일 40대 확진자를 시작으로 목사, 부목사 가족 등 무더기 확진 판정이 나오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 #코로나19 #집단감염 #수지산성교회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