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조택상,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취임 "소각장 임기 내 완결할 것"

현대제철 통합노조위원장, 민주노동당 소속 동구청장, 민주당 중구·강화·옹진지역 위원장 출신

등록 2021.02.04 13:15수정 2021.02.04 13:15
0
원고료로 응원
a

박남춘 인천시장이 2월 4일 시청 접견실에서 조택상 제3대 균형발전정무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 인천시


조택상 제3대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4일 취임했다. 조택상 신임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엄중한 상황임을 고려해 취임식을 생략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현대제철 통합노조위원장 출신인 조 부시장은 지난 2010년 민주노동당 소속으로 인천 동구청장에 당선됐다. 이후 민주당에 입당해 중구·강화·옹진지역 위원장을 맡았다.  

조 부시장은 동구청장으로 일할 당시 민간기업의 폐열을 활용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등 창의적인 행정 경험과 더불어 노동자에서 노조위원장,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정무 감각을 익혔고, 소통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부시장은 "45년 동안 인천에 살고 있고 제2의 고향에서 시민들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다"면서 "노조위원장, 구청장으로서의 다양한 경험과 모든 역량을 모아 공무원들과 함께 지역 주요 현안과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책임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2일 인천시의회는 조택상 부시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조 부시장은 "이제는 버려지는 쓰레기도 단순한 쓰레기가 아닌 하나의 원재료로, 소각장은 그것을 에너지화 하는 시설로 생각해야 한다"면서 "오랜 기간 갖고 있던 생각인 만큼 소각장 문제는 임기 기간 내 반드시 완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도권매립지 기한 연장 문제에 대해서는 "유턴할 수 없다"면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조택상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