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드론축구' 등 체험, 청소년놀이터 준공

백두현 군수, 멀티미디어게임과 드론축구장 사전시연에 나서

등록 2021.05.04 15:31수정 2021.05.04 15:31
0
원고료로 응원
a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가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을 방문하여 청소년놀이터 시연에 참여했다. ⓒ 고성군청

 
경남 고성에 멀티미디어게임과 드론축구 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청소년놀이터'가 문을 열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을 방문하여 청소년놀이터 조성사업의 준공 예정에 따라 지하 1층 멀티미디어 게임과 드론축구장을 사전 시연했다.

5일에는 청소년 사전 점검단을 구성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시연을 할 예정이며, 미비점을 보완한 후 5월 중 청소년놀이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백두현 군수는 "새롭게 설치된 멀티미디어 게임과 드론축구장이 청소년기 집중력 향상과 팀별 협동을 통해 상호 성장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은 2020년 9월 개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교육적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온'은 지하 1층에 멀티미디어 게임과 드론 축구장을 설치하고 지상 1층에는 아웃도어 클라이밍 시설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지상 2층에는 여성가족부 학교밖 청소년 전용공간조성 공모사업 선정으로 미디어창작실, 학습 및 휴식 공간 등이 마련된다.


이 모든 시설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5월 중에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고성군은 여성가족부 '2021년 지역사회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사업' 공모에 전국 10개의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되어 3500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a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가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을 방문하여 청소년놀이터 시연에 참여했다. ⓒ 고성군청

  
a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가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을 방문하여 청소년놀이터 시연에 참여했다. ⓒ 고성군청

#고성군 #청소년 #백두현 군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2. 2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3. 3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4. 4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5. 5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