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고발 사주 의혹] 송영길 "국정원 개입? 삼류 정치소설"

"공익제보자와 박지원 원장 식사, 사건 진상과 무관... 물타기 공세"

등록 2021.09.13 10:13수정 2021.09.13 10:13
2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지난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국민의힘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국기문란 사건의 본질을 가리기 위한 물타기 공세에 혈안이 돼있다"라며 "사건 진상과는 무관하게 공익신고자와 박지원 국정원장의 식사 자리를 꼬투리 삼아 국정원 개입을 운운하는 삼류 정치소설을 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메시지를 반박할 수 없으면 메신저를 공격하라는 아주 전형적인 구태정치"라며 "공익신고자가 사건을 <뉴스버스>에 제보한 것은 7월 21일로 국민의힘이 트집 잡고 있는 박지원 원장과 공익제보자의 식사자리인 8월 11일보다 20여일 전이었다"라며 "실제 조성은이란 분이 김웅으로부터 고발장 문건을 전달받았다는 게 (2020년)4월 3일인데 도대체 (2021년)8월 11일에 식사한 게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송 대표는 공수처의 김웅 의원 압수수색을 저지한 국민의힘을 향해 "현직 법무부 장관이었던 조국 전 장관 집을 전격 압수수색했던 윤 총장 아니었나. (조국 전 장관 가족)표창장 위조 범죄행위와 이번 사건이 비교가 되냐"라고 따지기도 했다. 송 대표는 "총장의 오른팔인 (손준성)수사정보정책관이 관련된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신속한 압수수색이 너무나 당연한데 노골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는 국민의힘이 철저히 국민 앞에 해명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송영길 #민주당 #박지원 #조성은 #고발사주의혹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