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해빙기 맞아 붕괴위험지역 안전 점검 추진

14~18일 5일간 점검, 정비사업 추진되지 않는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11개소

등록 2022.03.11 17:55수정 2022.03.11 17:5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가 해빙기를 맞아 재해 및 사고 우려가 큰 도내 급경사지를 대상으로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민관 합동 안전 점검’에 들어간다. ⓒ 박정훈

 
경기도가 해빙기를 맞아 재해 및 사고 우려가 큰 도내 급경사지를 대상으로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민관 합동 안전 점검'에 들어간다. 

점검 기간은 오는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이다.

점검 대상은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지 않은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6개 시군 11개소다. 화성시 3개소, 김포시 1개소, 광명시 1개소, 의정부시 1개소, 파주시 2개소, 가평군 3개소가 해당한다.

경기도는 담당 공무원은 물론, 사면·토질 분야 민간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합동점검반을 통해 점검에 나서게 된다. 

점검반은 급경사지 균열, 침하, 융기 등의 발생 여부와 급경사지 주변 상·하부 사면 및 도로 부분 침하 및 낙석 발생 여부, 보호공·보강공 등 구조물 단차 발생 여부, 옹벽 기초부 세굴 및 주변부 용수 유출 여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도는 시군 관리부서에 점검 결과를 통보해 지적사항 등에 대한 조치가 조속히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낙석 붕괴 등 안전사고 우려가 큰 경우 사용을 제한하도록 관계기관에 즉시 통보할 예정이다. 

이상욱 북부재난안전과장은 "이번 급경사지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재해 발생 우려가 있는 급경사지를 면밀하게 살필 것"이라며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빈번히 발생하는 사면 유실, 낙석 등의 급경사지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해빙기 #안전점검 #재해위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