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당내 사퇴론에... 윤호중 "초선 간담회 마치고 거취 결정"

재선 의원 비공개 간담회서 '사퇴' 목소리 나와... 2시간 회동 직후 공식 발표

등록 2022.03.17 12:35수정 2022.03.17 12:35
3
원고료로 응원
a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재선 의원 간담회에 입장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당내에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늘 오후 초선 의원들과 간담회까지 한 뒤에 거취를 결정하겠다"라고 밝혔다.

윤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재선 의원들과 2시간여 비공개 회동을 가진 직후 고용진 수석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윤 비대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고 수석대변인은 "윤 비대위원장의 거취와 관련해 사퇴 등 아주 분명한 입장을 피력하는 분들과 지금으로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모두 있었다"라며 "윤 비대위원장은 열린 마음으로 의견 청취 중이고 오늘 오후에 초선 의원들 간담회까지 한 뒤에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윤 비대위원장은 재선 의원들에 이어 이날 오후 2시께 초선 의원들과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초선 그룹 일각에서 역시 윤 비대위원장에 대한 사퇴론이 나오는 상황이다.

특히 전날 민주당 현역 국회의원 50여 명으로 구성된 '더좋은미래'의 사퇴 촉구를 시작으로 '윤호중 비대위원장 반대' 기류가 확산하고 있다. 윤 비대위원장은 이날 재선 의원들과의 만남에 앞서 KBS라디오에 출연해 "제 자신이 대선 패배의 책임이 있는 사람"이라고 인정하면서도 "당을 혁신하고 쇄신하는 임무에 더해 지방선거가 목전에 와있지 않나"라며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지 않겠다는 뜻을 보였다.

[관련기사]
더미래, 윤호중 '사퇴' 요구... 원혜영·유인태·강경화 등 대안 거론 http://omn.kr/1xul0
#윤호중 #재선 #초선 #비대위원장 #민주당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