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 길 오른다

이충우 시장 “쌀값 폭락으로 어려움 처한 농민위한 정책 펼칠 것”

등록 2022.10.05 16:19수정 2022.10.05 16:19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 전국 최초 쌀산업 특구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른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 전국 최초 쌀산업 특구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른다.

여주시는 지난 4일 여주시 점동면 통합 RPC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안치중 농업기술센터 소장, 통합RPC 대표 윤주병, 미국내 K-FOOD E-Commerce 1위 업체인 울타리몰 지사장 임양원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수출 출고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지난 8월 30일 울타리 USA와 미국, 캐나다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 하였으며 수출물량은 2022년산 진상 품종 초도 물량 7.2톤 이다.

울타리 USA는 미국내 12개 오픈매장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 판매를 위주로 1일 직배송을 원칙으로 하는 쇼핑몰업체로 알려졌다.

신상곤 울타리몰 대표는 "학창 시절 대학교 농촌 봉사활동으로 여주시에 다녀간 경험이 있다"며 "여주 쌀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다. 그 믿음으로 미국에 수출을 하게 됐고 교민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는 것은 여주의 농산물의 우수성이 수출되는 것"이라며 "최근 전국적인 쌀값 폭락으로 우리 농가가 위기에 처해 있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민들을 도울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여주시 #이충우 #여주쌀 #대왕님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