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혁신학교, 폐지 아닌 변경... 원하면 '재지정' 할 것"

[국감-교육위] "혁신학교의 구조 바꾸려는 것... 신규지정은 않을 것"

등록 2022.10.18 16:17수정 2022.10.18 16:18
0
원고료로 응원
a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7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서울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인천시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남소연

 
지난 17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서울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인천시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혁신학교는 폐지가 아니라 변경이며, 학교가 원하면 혁신학교 재지정을 하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도종환 민주당 의원이 자신에게 "7월 발간된 인수위 백서에 나오는 혁신학교 재구조화에 대한 질문을 통해, 혁신학교를 폐지하려는 것이냐?"라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임 교육감은 "혁신학교 폐지가 아니라 구조를 바꾸려는 것이며, 자율과 미래를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게 하기 위해서는 혁신학교가 지향하고 있는 목적은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만 구체적 프로그램이 잘 개발되지 않았고 공유가 되지 않아 문제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도 의원은 "경기교육을 새롭게 할 키워드로 자율, 균형, 미래라고 정했고 학교에 자율을 준다면 학교가 혁신학교 재지정을 원하는 경우 해 주겠느냐?"고 질의했다. 

임 교육감은 이에 "혁신학교 운영 기한이 있는데, 2023년도에 181개교 정도가 재지정을 희망하는 상황이고 기존에 지정된 것을 유지하려고 하고 있다. 신규지정은 하지 않을 예정이나, 학교가 재지정을 원하면 해 주겠다"는 취지로 답변했다.  
#혁신학교 #혁신학교 재지정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교육 정책과 학교 이야기를 담백하게 때로는 냉철하게 학생 중심으로 비판하고 알려내려고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타이어 교체하다, 대한민국의 장래가 걱정됐다
  2. 2 "김건희 여사 접견 대기자들, 명품백 들고 서 있었다"
  3. 3 유시춘 탈탈 턴 고양지청의 경악할 특활비 오남용 실체
  4. 4 제대로 수사하면 대통령직 위험... 채 상병 사건 10가지 의문
  5. 5 미국 보고서에 담긴 한국... 이 중요한 내용 왜 외면했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