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공기관장 임기 시장과 같게... 도내 최초 시행

'시 출자·출연 기관 운영조례' 일부개정

등록 2022.10.29 10:56수정 2022.10.29 10:56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도 31개 시·군 가운데 최초로 산하 공공기관장과 시장의 임기를 일치시킨다. ⓒ 박정훈

 
경기 이천시가 도 31개 시·군 가운데 최초로 산하 공공기관장과 시장의 임기를 일치시킨다.

28일 이천시에 따르면 시 산하 출자·출연 기관장의 임기를 시장의 임기와 맞추도록 하는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시의회를 통과해 11월 11일부터 시행된다.

개정조례안이 시행됨에 따라 임명 당시 재임중이었던 시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경우 기관장의 임기도 자동으로 종료된다. 새로운 시장이 취임하면 기관장은 잔여 임기와 무관하게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

조례 적용 대상은 시 출자·출연 기관인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천문화재단이다.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은 적용대상에서 제외된다.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기관장의 임기가 3년으로 보장되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지방선거 이후 발생하는 소모적인 인사 갈등을 원천적으로 해소하여 불통행정으로 인한 폐해를 방지하겠다"며 "새로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전문가를 영입해 시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이천시 #김경희 #공공기관장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