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민의힘, 정진상 구속되니 이재명 겨냥 "진짜 몸통 드러날 것"

이재명 대표 최측근 구속에 공세 수위 높여... "진실의 퍼즐 한 조각 남아"

등록 2022.11.19 11:02수정 2022.11.19 11:05
21
원고료로 응원
 
a

'이재명 측근'으로 불리는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대장동관련 민간사업자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 이희훈

 
국민의힘은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된 것과 관련해 "사필귀정"이라고 밝히면서 이재명 대표에 칼날을 겨눴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9일 논평을 내고 "정진상 실장의 구속으로 마지막 퍼즐 한 조각이 맞춰졌다"며 "이제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며 진짜 몸통도 드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사실상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진짜 몸통'이라고 지칭하면서 공세수위를 높인 셈이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어 "검은 거래를 통한 공생관계, 진실 앞에서는 방탄도, 정쟁도 소용없다. 더 이상 범죄를 옹호하는 비상식적인 행태는 없기 바란다"고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 대변인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직접 언급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정진상 실장의) 구속영장 발부로서 진실은 밝혀졌다"며 "김용 부원장이 창작소설이라 했던 진실의 퍼즐이 이제 한 조각만 남았다, 누구라도, 언제라도 맞출 수 있는 마지막 한 조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재명 대표는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며 "지금 진실이 이재명 대표를 바로 앞에서 부르고 있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고 말햇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김세용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정 실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이날 오전 2시 50분께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은 정 실장이 여섯 차례에 걸쳐 이른바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총 1억 4000만원의 금품을 받았고(특가법상 뇌물), 대장동 개발사업자 선정 대가로 김만배씨의 보통주 지분 중 일부를 나눠 갖기로 약속했다(부정처사후수뢰)고 보고 있다. 정 실장은  검찰 조사에서 모든 혐의를 부인했지만 구속을 피하진 못했다.
 
#국민의힘
댓글2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