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일반음식점 도자 식기 구입비 80% 지원... 최대 240만 원

이충우 시장 "장점 많은 도자 식기 교체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것"

등록 2023.03.08 18:09수정 2023.03.08 18:09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생활도자기 판로 확보, 소상공인 도자기 소득증대를 위해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생활도자기 판로 확보, 소상공인 도자기 소득증대를 위해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 목적은 값싼 멜라민 소재의 저품질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의 식기류를 개선하고, 지역 도자업체의 판로개척, 여주시 대외 이미지등 일석 삼조 효과를 위해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여주시에서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를 하고 운영중이거나, 운영예정인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이다.

접수기간은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다. 심사를 거쳐 오는 6월에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올해는 여주시 공동 브랜드 '나날' 12개 업체, 24개 제품을 개발하여 한식,양식 음식업체등에서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신제품이 추가 됐다. 

총 15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원업체를 선정해 구입비 한도액 300만 원 중 80%인 240만 원을 여주시가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사업자 부담은 60만 원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도자 식기는 보기도 좋고 안전한 먹거리, 다양한 음식도 맛깔스럽게 보일 뿐만 아니라, 위생적이어서 건강에도 좋다"며 여주시에 있는 일반 음식점들이 장점이 많은 도자 식기로 교체할 수 있도록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여주시 #이충우 #도자기 #도자식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