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성남시 전체 교량 안전점검... 신상진 시장 "신속하게 해결"

정자교·불정교·수내교 등 3개 교량 정밀안전점검 우선 실시

등록 2023.04.06 17:40수정 2023.04.06 18:08
1
원고료로 응원
a

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 난간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해 소방 대원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 경기소방재난안전본부

 
경기 성남시가 분당 정자교 붕괴 사고에서 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관내 전체 교량에 대한 안전점검에 들어갔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근본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상진 성남시장과 시청·분당구청 재난안전 부서 관계자들은 6일 오전 긴급 안전점검이 진행 중인 탄천 교량인 수내교, 금곡교, 불정교를 찾아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신 시장은 현장에서 "여러 교량들을 동시에 안전진단 해 위험 요소를 최대한 신속하게 파악하고 즉시 해결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관계 부서에 "정밀 진단 시 현행 규제에 맞는 기준과 최신 공법을 적용할 것"과 "성남시 내 교량 211개소 모두에 대한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해 시민의 불안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것"을 주문했다.

앞서 시는 전날 사고가 발생한 정자교와 비슷한 시기인 지난 1993~1994년에 준공된 해당 교량들에 대한 침하 및 변이 등의 우려가 제기돼 긴급안전점검에 나섰다.

시는 일주일간 교량의 노후화 정도, 균열, 변형 등 상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어제 오후부터 통제에 들어간 불정교와 수내교 보행로는 점검 결과에 따라 안전이 확인된 후 통행 재개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는 경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이번 붕괴 사고에 대한 정밀 안전점검과 철저한 조사를 통해 원인을 규명하고 장단기 안전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a

신상진 성남시장이 현장을 찾아 안전점검에 나서고 있다. ⓒ 성남시

 
#신상진 #정자교 #분당 #성남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